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사무금융노조, 하나카드와 사회연대기금 출연 조인식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사무금융노조)
    (사진=사무금융노조)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이하 사무금융노조)은 하나카드와 불평등 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회연대기금 출연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하나카드 노사는 오는 2020년까지 3년간 사회연대기금을 출연하기로 했다.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사회연대기금을 통해 취약계층, 특히 나라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실질적이고 많은 혜택이 주어지길 기대한다"며 "하나카드는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사무금융노조 위원장은 "사무금융노조 산하 지부 사업장 중 우리나라 카드산업을 선도하는 하나카드와 합의를 하게 돼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솔선수범한 하나카드를 거울삼아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를 위한 공익사업을 수행할 사회연대기금에 타 지부 사업장에서도 출연 합의가 계속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사무금융노조는 올해 2월 개최된 대의원 대회를 통해 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며 '불평등 양극화 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양극화 해소 특위)'를 발족했다.

    양극화 해소 특위는 우리 사회에 만연한 불평등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저임금 노동자들의 최저임금 1만원 실현, 비정규직 정규직화, 청년일자리 창출 등을 주요 과제로 제출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나카드, LPG 충전 할인 특화카드 내놔

      하나카드는 SK가스와 제휴해 LPG 충전소에서 결제하면 할인 받을 수 있는 ‘SK LPG 카드’를 12일 출시했다.이 카드는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이면 SK LPG를 리터당 60원...

    2. 2

      하나카드, SK가스 손잡고 'SK LPG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SK가스와 함께 LPG 충전소 이용 손님을 위한 'SK LPG 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하나카드는 최근 SK가스가 출시한 SK LPG 멤버십 '행복충전'과 더불어 손님...

    3. 3

      하나카드, '만원의 써프라이즈'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이천 테르메덴에서 '만원의 써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12월 14일까지 이천 테르메덴에서 전체 시설물 이용이 가능한 바데풀 수영장 입장권을 본인에 한해 1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