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해찬 "종로 고시원 화재 사건, 취약지역 안전점검 만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민주당 하원 장악…의회 외교력 더 강화해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9일 종로 고시원 화재로 20명 가까운 사상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 "겨울철이 다가오는데 취약지역 안전점검을 철저히 해서 사고를 예방하도록 소방당국이 만전을 기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당부했다.
    이해찬 "종로 고시원 화재 사건, 취약지역 안전점검 만전"
    또한 이 대표는 미국 중간선거 결과와 관련, "민주당이 하원을 장악함으로써 행정부뿐 아니라 의회에 대한 외교력도 더 강화해야 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5당 대표와 국회의장 모임에서 미국 의회가 출범하면 함께 미국을 방문해 우리의 자주적인 노력과 의지를 설명하자는 논의가 있었다고 짚고 "하원이 출범하면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년 만에 한국계 연방 하원의원 2명이 탄생했다"며 축하한 뒤 이들이 앞으로 북미관계에서 가교 역할을 하는 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미세먼지 대책과 관련해선 "국가적으로도 그렇고 당 차원에서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 한다"며 "다음 주에 울산 수소자동차 현장을 방문하는데 대기 오염물질이 적은 친환경 자동차 육성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소방 "종로 국일고시원 화재 사망자 7명으로 늘어"

      서울 도심에 있는 한 고시원에서 불이 나 최소 7명이 숨지는 등 20명 가까운 사상자가 발생했다.화재 발생 지점이 출입구 쪽으로 추정돼 거주자들이 대피에 어려움을 겪어 피해 규모가 컸을 것으로 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2. 2

      종로 고시원 새벽화재…고된 일에 지쳐 잠든 노동자들 덮쳤다

      출입구 쪽서 시작된 불길이 통로 막아…스프링클러 없어"비상탈출구·완강기 이용 못해"[ 포토슬라이드 201811097319Y ]최소 7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종로구 고시원 화재는 낡은 고시원 ...

    3. 3

      '불이야' 소리에 아비규환…"301호서 불길 시작 천장까지 번져"

      처참한 종로 고시원 화재현장…거주자들 속옷 차림으로 대피"비상벨 안 울렸다…소방 당국 초동대처 늦어" 지적도7명이 사망하는 등 20명에 가까운 사상자를 낸 서울 종로구의 국일고시원 화재현장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