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양약품, 독감백신 남반구 첫 수출 협상…연중 공급체제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양약품 음성 백신 공장
    일양약품 음성 백신 공장
    일양약품은 남반구에 속한 서남아시아 국가와 계절성 독감백신 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북반구에 이은 남반구 진출로 365일 백신 생산과 연중 공급체제를 갖추게 된다는 설명이다.

    일양약품은 서남아시아 현지 업체와 계약 체결을 위한 막바지 협상을 진행 중이다. 선적 및 수입허가에 대한 일정이 확정되면 남반구에 첫 수출을 진행하게 된다.

    회사는 중동과 동남아 등 남반구 국가들과 추가 계약도 추진 중이다. 북반구 나라들과도 내년 공급물량에 대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남북 전염성 질병 유입 및 방지를 위한 방역 및 보건·의료분야 협력이 강화되면서 새로운 백신보급 창구가 생길 것으로 기대 중이다.

    백신 원액부터 완제품까지 생산이 가능한 일양약품은 지난 5월 계절독감백신의 세계보건기구(WHO) 사전적격(PQ) 승인을 획득했다. 이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수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동히알테크, 히알루론산 필러 7종 브라질에 수출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히알테크가 IDHF-001(국내 제품명 네오벨) 등 히알루론산 필러 7종을 브라질 폴룩스사에 수출한다고 8일 발표했다.폴룩스가 현지 독점공급 지위를 갖는다. 폴룩스는...

    2. 2

      GC녹십자, 당뇨병 약 바이오시밀러 ‘글라지아’ 국내 출시

      GC녹십자는 당뇨병 약 란투스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글라지아(사진)를 국내에서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글라지아는 인도 제약사 바이오콘이 개발했으며 GC녹십자가 수입한다. 국...

    3. 3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임상3상 승인

      셀트리온은 대장암 치료제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바이오시밀러 ‘CT-P16’의 글로벌 임상 3상에 대해 불가리아, 헝가리, 한국 식약처로부터 임상시험 계획(IN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