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분기 스마트워치 시장 67% 성장…애플·핏비트·삼성 경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A 분석…애플 점유율 하락 속 핏비트·삼성 성장세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독주하는 애플과 이를 따라잡으려는 핏비트, 삼성전자의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3분기 스마트워치 시장 67% 성장…애플·핏비트·삼성 경쟁
    4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 출하량은 1천만대로 작년 동기 대비 67% 성장했다.

    애플이 450만대를 출하해 45%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고 핏비트(150만대·15%), 삼성전자(110만대·11%)가 2∼3위로 뒤를 이었다.

    애플워치 점유율이 아직 절대적이지만 핏비트와 삼성전자가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며 뒤따르고 있다.

    최근 스마트워치 시장에 들어선 핏비트가 작년 동기 점유율 0%에서 15%로 세를 불리고 삼성전자도 작년 동기보다 점유율 1%포인트를 올린 반면 애플 점유율은 작년 동기 60%에서 줄어들었다.

    SA는 "애플은 핏비트, 삼성전자와의 경쟁에 직면했다"며 "세계 2번째 스마트워치 브랜드가 된 핏비트는 내년 유럽, 아시아 및 라틴 아메리카에 진출해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애플은 9월 심전도 측정, 낙상 감지 기능 등 헬스케어 기능을 대폭 확충한 애플워치4를 글로벌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8월 갤럭시노트9과 함께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강화한 갤럭시워치를 출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G전자, 스마트워치 신제품도 발표…국내 출시 미정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V40 씽큐'를 발표하면서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함께 공개했다.4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LG전자는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LG V40 씽큐와 함께 스마트워...

    2. 2

      새 이름 단 ‘갤럭시워치’, 다 좋은데 ‘앱’이 없네

      <옥석 가리기, '블랙리뷰어'는 전자 제품 전문 리뷰입니다. 소비자 관점을 장착한 한국경제·한경닷컴 기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솔직하게 평가합니다. 제 돈내고 사려는 제품의 제 값을 매...

    3. 3

      [이슈+] '대동소이' 이통사 스마트워치 요금제…일종의 담합?

      최근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를 출시하면서 '스마트워치' 요금제에 관심이 쏠린다. 현재 이통3사의 스마트워치 요금제는 차별성이 없어 일종의 '담합'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