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쿠팡, 택배사업 본격화…대구에 첫 배송거점 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쿠팡, 택배사업 본격화…대구에 첫 배송거점 마련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인 쿠팡이 택배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쿠팡은 배송 전문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다음 달 대구광역시에 첫 배송거점(캠프)을 열고 택배 운송업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는 지난 9월 국토교통부의 심사를 거쳐 신규 택배 운송사업자로 승인받았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는 대구 캠프에 전기 화물차를 도입하고 맞춤형 충전 인프라를 설치해 친환경 배송을 할 계획이다.

    앞으로 대구에 이어 전국 각지에 캠프를 열 예정이다.

    그동안 쿠팡의 자체 배송인력인 쿠팡맨의 직접 배송이 불가능했던 제주 등지에서도 신규 캠프를 열 예정이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는 모든 배송인력을 직접 고용한다.

    기존 국내 택배기사 대부분은 자영업자로서 차량 구입, 유지비, 각종 보험비 등을 직접 부담해야 하지만,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소속 택배기사는 회사 직원으로 고용돼 급여와 보험, 연차 등을 보장받게 된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는 기존 쿠팡맨 가운데 자원자를 채용하는 한편 화물운송자격증 보유자를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는 당분간 쿠팡 자체 배송 물량만 취급할 것으로 보인다.

    쿠팡 관계자는 "택배사업자로 승인받으면서 유상으로 제3자의 화물을 운송할 수 있게 됐다"며 "일단은 사업을 시작하는 첫 단계여서 당장 제3자의 물건을 배송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 임산부의 날 맞아 출산용품 할인

      e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 쿠팡이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출산준비 용품과 인기 육아 용품을 한곳에 모은 ‘2018 출산준비 대전’을 오는 23일까지 연다.이번 행사는...

    2. 2

      쿠팡, 임산부의 날 맞아 '2018 출산준비물 대전' 오픈

      쿠팡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출산준비 용품과 인기 육아 용품을 한 곳에 모은 ’2018 출산준비 대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에르고베이비, 스와들디자인, 스...

    3. 3

      신세계百 "SNS 인기 브랜드 입어보세요"… AK플라자, 추석선물 최대 80% 할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백화점, 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유통회사들은 각종 할인행사와 공연 등을 마련했다.신세계백화점은 21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 ‘탑셀러마켓’을 진행한다. 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