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유치원·어린이집 공공성강화 특위 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원장에 남인순…비핵화·관광산업활성화 특위도 꾸려
    민주, 유치원·어린이집 공공성강화 특위 구성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유치원·어린이집 공공성 강화 특별위원회' 설치안을 의결했다.

    전날 정부와의 당정 협의회를 거쳐 유치원 비리 근절 대책을 발표한 민주당은 앞으로 관련 특위를 가동,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위 위원장은 남인순 최고위원이 맡는다.

    민주당은 또 '한반도 비핵화 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심재권 의원)와 '관광산업 활성화 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우상호 의원)를 구성했다.

    이미 꾸려진 '혁신성장특별위원회'의 이름을 '혁신성장추진위원회'로 바꾸는 방안도 최고위원회의를 통과했다.

    혁신성장추진위는 추미애 전 대표가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김태년 정책위의장, 박정 의원이 각각 부위원장과 간사를 맡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용진 "한유총, 아직도 주머니 먼저 생각…당 TF 꾸려질 것"

      민주, 유치원 공공성 강화 특위 구성 예정…교육·복지위원 참여사립유치원 비리를 폭로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26일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등 사립유치원 단체가 여전히 자신들의 주머니...

    2. 2

      정경두 "전작권 안정적 전환여건 조기에 구축할 것"

      군사법원 국감 업무보고…"비핵화·평화정착 정부노력 뒷받침"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26일 "우리 군이 주도하는 연합방위체제를 구현하기 위해 전시작전통제권의 안정적 전환여건을 조기에 구축할 것"이...

    3. 3

      이해찬 "남북관계 역진하는 것 아냐…지속 발전 중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남북관계가 느리지만 역진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강원도청에서 열린 강원도와의 예산정책협의회에서 "강원도가 접경지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