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융위원장 "신용카드 수수료 실질적 인하 방안 마련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직불형 모바일 결제에 세제혜택 강구…지급결제 혁신방안 필요"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신용카드 수수료를 실질적으로 인하하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금융위원장 "신용카드 수수료 실질적 인하 방안 마련할 것"
    최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의 금융위 등에 대한 종합 국정감사에서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그는 "11월까지 신용카드 수수료 재산정 작업을 마무리할 것"이라면서 "신용카드사들의 과도한 마케팅 비용을 어떻게 감축하고 배분할지 등에 대해 적극적인 대책을 만들어 실질적인 수수료 인하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 의원이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뿐 아니라 지급결제 시장을 바꿔나가는 부분에 대해서도 방법을 강구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질의하자 "신용카드가 정착되는 과정에서 고비용 결제 구조가 고착화된 문제가 분명히 있다"면서 "(수수료 인하와) 별도로 결제시장 전반의 혁신방안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는데 동감한다"고 답변했다.

    최 위원장은 "직불형 모바일 결제가 활성화되면 수수료가 절감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선 금융결제망 진입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면서 "직불형 모바일 결제에 세제 혜택을 주는 등 방안을 관계부처와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금융위원장 "공모주 개인 배정분 축소 검토 안해"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일반 개인투자자에 대한 공모주 배정물량을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하지 않는다고 26일 밝혔다.최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종합국정감사에서 "공모주 개인 배정분을 축소할 계획이냐"는 자유한국당 ...

    2. 2

      금융위원장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인하 방안 강구"

      금감원장 "보험 의료분쟁 매뉴얼 만들어 소비자 보호"최종구 금융위원장이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인하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최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 종합국정감사에서 장병완 민주평화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

    3. 3

      최종구 "공모주, 개인투자자 배정물량 축소 계획 없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26일 기업공개(IPO) 시 현행 20%인 공모주의 개인투자자 비중을 줄이지 않겠는 입장을 밝혔다.최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종합 국정감사에서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공모주 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