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마트, 국내 마트 경기 부진…목표가↓"-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26일 이마트에 대해 국내 마트 경기가 부진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2만원에서 27만원으로 내려잡았다. 다만 온라인 사업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등을 고려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지영 연구원은 "소비경기 침체로 구조적 기존점 성장률 반등은 쉽지 않아 보인다"며 "다만 추석 시점차 효과에 3분기 실적은 기대치에 근접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마트의 3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4조5846억원, 영업이익은 6% 늘어난 193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해외마트가 지난해 구조조정에 따른 기저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며, 이마트 에브리데이도 추석 시점 차 효과로 양호한 실적을 보일 것이란 예상이다. 이마트24도 점포수 확대로 적자 규모를 축소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올 4분기에는 추석 시점차가 부정적으로 작용하면서 다시 실적 모멘텀(성장 동력)이 완만해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국내 소비경기 침체 및 온라인 쇼핑의 심화로 기존점 성장률의 반등이 만만치 않을 전망"이라며 "중장기적 관점에서 온라인, 점포효율화 등이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내로 온라인 통합법인 설립과 관련해 세부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며, 내년 말 김포 물류센터도 확장에따른 배송물량 증가 등으로 온라인 사업이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며 "여기에 부진점포 매각작업이 진행 중에 있어 적자 개선효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문화센터 수강신청 시작…인기 이유는?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문화센터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25일부터 '2018 겨울학기' 수강신청을 받기 때문이다.  이마트 문화센터는 25일 오전 10시부...

    2. 2

      이마트, 김장철 앞두고 대규모 김치냉장고 행사

      이마트가 김장철 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대규모 김치냉장고 행사를 개최한다.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삼성·LG·위니아 김치냉장고 할인과 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 행사를 선보인...

    3. 3

      이마트 노브랜드 광양점 입점 '철회'…지역 소상공인 '환영'

      이마트가 전남 광양에 추진했던 노브랜드(No Brand) 입점 계획을 철회했다.24일 광양시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 19일 광양읍 LF 스퀘어몰에 이마트 노브랜드 입점 추진을 철회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광양시에 보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