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3분기 경제성장률 3.5%…전분기 4.2%에서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3분기 경제성장률 3.5%…전분기 4.2%에서 하락
    미국의 3분기(7~9월) 경제성장률이 3%대를 기록, 전 분기의 4%대에서 하락했다.

    미 상무부는 3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전 분기 대비 연율 3.5%로 집계됐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블룸버그 전망치(3.3%)를 웃돈 것이다.

    그러나 2014년 3분기(4.9%) 이후 약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2분기의 4.2% 성장률보다는 둔화한 것이다.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무역 파트너들과의 본격적인 무역전쟁에 앞서 고율의 관세를 피하려고 대두 등의 수출을 서둘렀던 2분기의 '수출 효과'가 줄어든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올해 상반기 3.2%에 이어 3분기에도 3%대의 성장을 이어가면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목표로 내건 연간 3% 성장 달성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날 발표된 GDP는 속보치로서 앞으로 잠정치, 확정치를 통해 수정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WSJ "트럼프 성장 절반은 국방비 등 정부 지출증가 탓"

      최근 1년 반 사이 미국 경제가 이전보다 빠른 성장을 보인 것은 국방 분야를 비롯한 정부 지출증가가 주요인이라는 분석이 나왔다.미국 상무부에 따르면 미 경제는 지난해 4월 이후 연율 2.9% 성장 속도를 보여왔으며 ...

    2. 2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뉴욕 Fed 이코노미스트가 본 미국 경기

      뉴욕 증시가 무기력한 하락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꼭 최근 포스트시즌에 나간 LA다저스 타선을 보는 것 같습니다.24일(현지시간) 장 초반 반짝했던 지수는 시간이 갈수록 낙폭을 키워 하루 중 최저 수준에서 장을 마감...

    3. 3

      "美 3분기 경제성장률 3.4% 전망"…중간선거 앞둔 트럼프에 호재

      블룸버그 전문가 설문…2분기에 이어 2014년 이후 최고성적 기록미국이 2분기 연속으로 4년 만에 가장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블룸버그 통신은 미국의 올해 3분기(7∼9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