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경대, KOICA석사학위연수 사후관리 사업 위탁기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후변화대응 수산식량안보 심화교육 진행
    부경대, KOICA석사학위연수 사후관리 사업 위탁기관 선정
    부경대학교는 2018년도 KOICA(한국국제협력단) 석사학위연수 사후관리 사업 위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KOICA가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운영해 온 국내 기관을 대상으로 사후관리 사업을 공모해 지원하는 것이다.

    부경대는 우리나라의 선진 수산 기술을 개도국의 우수 인재들에게 전수하기 위해 2010년부터 KOICA의 지원을 받아 글로벌수산대학원의 석사학위과정인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을 운영해 왔다.

    부경대는 이번 공모에 이 과정 졸업생을 대상으로 ‘기후변화대응 수산식량안보 사후관리 국내 재초청 심화교육’(책임교수 김영목)을 추진한다는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선정됐다.

    졸업생들이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에서 배운 전문 지식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기후변화와 수산식량안보, 수산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심화교육을 통해 전문 지식과 기술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부경대는 오는 1월 중 이 과정 졸업생 가운데 아프리카 등 국가에서 모두 12명을 초청해 18일간 일정으로 심화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부경대 국제수산과학협동과정은 지금까지 40개국 132명의 석사학위자를 배출했고, 이들은 고국으로 돌아가 수산정책 및 프로젝트를 개발, 추진하는 등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경대, 떠오르는 부산,빛나는 동구전 개최

      “초량 이바구길, 디자인 작품으로 체험해보세요.”22~30일 스페이스 닻 갤러리 부산 원도심 재생사업의 대표 성공사례로 주목받는 동구 지역을 주제로 디자인전이 열린다. 오는 2...

    2. 2

      부경대, 히말라야 원정대 이재훈 씨에게 명예졸업장 수여

      도전정신과 열정 기려 … 17일 유가족에게 전달 ‘히말라야 원정대’로 활약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고(故) 이재훈 씨(24)가 모교의 명예졸업장을 받았다. 부경대 ...

    3. 3

      이현규 부경대 교수,산학협력으로 빅데이터 분석기술 특허 등록

      실시간 빅데이터 수집‧분석하는 지능형 솔루션 개발 성공인터넷과 모바일에 산재한 감성 및 취향 관련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기업의 마케팅 자료로 쓸 수 있는 지능형 솔루션이 개발됐다. 부경대학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