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카드, 한국엔에프씨와 '앱투앱 서비스' 위한 MOU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성민 하나카드 디지털사업본부장(오른쪽)과 오창석 한국엔에프씨의 부사장(왼쪽).(사진=하나카드)
    정성민 하나카드 디지털사업본부장(오른쪽)과 오창석 한국엔에프씨의 부사장(왼쪽).(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의 일환으로 한국엔에프씨와 '앱투앱 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 협력하기로 한 앱투앱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모바일 POS로 활용하는 것을 전제로 스마트폰의 NFC기능을 활성화해 △폰 투 폰 방식 △카드 투 폰 방식 △링크 결제방식 △QR코드 결제방식 등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지원한다.

    앱투앱 서비스를 위해 가맹점은 전용 앱만 설치하면 되며 손님들은 기존의 하나카드 1Q Pay 앱 또는 카드만 있으면 된다.

    특히 앱투앱 서비스는 기존에 카드결제가 원활하지 않았던 이동판매(길거리 포장마차), 배달 결제, 전통시장 등에서도 사용될 것으로 전망되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온라인 판매시장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와 한국엔에프씨는 혁신적 금융서비스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금융위원회가 시행중인 '지정대리인' 제도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으며 공동작업을 통해 금융소비자에게 검증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나카드, 신세계백화점 제휴 체크카드 2종 출시

      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과 전략적 업무제휴의 일환으로 체크카드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19일부터 출시되는 '신세계 하나 체크카드'는 하나카드 손님이 신세계백화점 이용 시 백화점 자사 회원에게 제...

    2. 2

      하나카드, 인터파크 손잡고 항공권 판매 사업 시작

      하나카드는 온라인 여행사인 인터파크와 제휴를 통해 하나카드 손님이 해외 항공권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항공권 판매 사업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하나카드는 인터파크와 제휴를 통한 항공권 구매 시스템을...

    3. 3

      하나카드, 카를라 브루니 첫 내한공연 투자

      하나카드는 SM엔터테인먼트 자회사 드림메이커와 함께 카를라 브루니의 첫 내한공연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하나카드와 드림메이커가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하는 '더 드림 프로젝트'의 문화공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