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탭스콧(왼쪽)과 알렉스 탭스콧 부자.
돈 탭스콧(왼쪽)과 알렉스 탭스콧 부자.
국내 대학생들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해커톤이 오는 27~28일 서울 마포창업허브에서 열린다.

블록체인 기업이나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가 아닌 청년·학생들이 처음 직접 기획한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베스트셀러 〈블록체인 혁명〉의 공동저자 돈 탭스콧과 알렉스 탭스콧 부자도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고 주최 측은 19일 밝혔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리뷰(BBR) 지원을 받아 ‘블록캠프 해커톤’을 기획하는 학생들이 공개한 축사에서 탭스콧 부자는 “한국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부상했다. BBR 블록캠프 해커톤이 한국을 새로운 시대의 혁신 중심지로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은 제2의 디지털 시대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강조한 탭스콧 부자는 “이번 행사가 차세대 리더들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믿는다”며 블록캠프 해커톤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

블록캠프 해커톤은 한국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 기여를 목표로 ‘1020세대를 사로잡을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과 ‘소셜 임팩트’를 주제 삼아 진행된다. 관련 스타트업 멘토링, 청년창업 아이디어 해커톤 등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인큐베이터 BBR과 함께 한다.

☞ 10월23~24일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가 열립니다. 국내외 정부 및 기업, 관련 업계 주요인사들이 참여해 '블록체인 프론티어 코리아' 비전을 전 세계에 공유합니다.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