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회 14개 상임위 국감…'檢수사·이재명 논란' 쟁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회는 19일 법제사법위원회, 정무위원회 등 14개 상임위원회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한다.

    법제사법위의 서울고검과 서울중앙지검 등에 대한 국감에서는 현재 이뤄지고 있는 검찰 수사가 비중 있게 다뤄질 전망이다.

    이 과정에서 여야 간 충돌도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은 양승태 사법부의 재판거래 의혹을 '사법부의 신뢰를 뒤흔든 사법농단'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하며, 이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할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은 비인가 재정정보 유출 사건에 따른 검찰의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과 함께 최근 무혐의 결정이 난 권성동 의원에 대한 강원랜드 수사외압 의혹 수사의 부당성을 비판할 것으로 보인다.

    기획재정위는 전날에 이어 이날에도 기획재정부를 대상으로 이틀째 국감을 이어간다.

    전날 기재부의 경제·재정정책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날은 조세정책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한다.

    행정안전위의 경기도에 대한 국감에서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 등 이 지사 개인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도마 위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

    이 때문에 이날 국감은 경기도에 대한 정책 감사보다는 '이재명 감사'로 흐를 수 있다는 관측이다.

    이 밖에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는 한국방송공사(KBS), 국방위는 해군과 공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는 한국마사회, 보건복지위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감보험심사평가원, 국토교통위는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을 상대로 각각 국감을 실시한다.
    국회 14개 상임위 국감…'檢수사·이재명 논란' 쟁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동연 경제부총리 "최저임금 인상 긍정효과 90%라는 발언…동의 안해"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은 18일 ‘최저임금 인상의 긍정적 효과가 90%’라는 발언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김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가 기...

    2. 2

      [국감현장] 野 '김경수 나와라'에 과방위 갑론을박…한때 파행

      한국 "與, 신의성실원칙 어겨…그냥 묻고 가자는 것"민주 "애초 합의한 바 없어…재판 중인 사안은 불가"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18일 이른바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해 김경수 경...

    3. 3

      법사위 국감 파행…"강정마을 조정 판사 출석"vs"재판독립 침해"

      한국당-민주당, 담당 판사 출석 두고 '옥신각신'한국당 소속 법사위원장, 판사 출석 묻자 민주당 퇴장…정회서울고법과 서울중앙지법을 상대로 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18일 국정감사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