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손해보험, 국내 외국인 근로자에 구급키트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응급 상황에 신속한 대처를 지원하고자 구급키트를 제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KB손해보험이 진행 중인 국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을 통해 이들의 원활한 국내 생활을 돕고자 했다.

    구급키트는 인천 남동구 내에서 정착 중인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지급됐으며 상해 시 응급처치가 가능한 붕대, 지사제, 습윤 밴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1회용 마스크, 에어파스, 영양제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또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가 용이하도록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응급조치 가이드를 첨부했으며 안전사고 예방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KB손해보험은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이 근무 중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지난 8월부터 한국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손보사 다이렉트 보험, 성장세 '주춤'…타개책은?

      자동차 보험을 주축으로 고성장세를 구가하던 손해보험사의 다이렉트 보험 판매 증가세가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삼성화재·현대해상·KB손해보험 등 10개 손...

    2. 2

      보험금 청구 쉽고 빠르게...보험사, 지급 간소화 서비스 도입 시동

      일부 보험사들이 복잡했던 보험금 청구 절차를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는데 앞장서고 있다.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교보생명, KB손해보험, 삼성화재 등은 고객들이 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하고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를...

    3. 3

      [도약하는 금융산업] KB손보, 디지털 기반 사업모델 혁신 나서

      KB손해보험은 고객 선호도 1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디지털 기반 사업모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KB손보 사업모델 혁신의 큰 방향성은 플랫폼 개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와 디지털 기반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