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이치엘비생명과학, 1481억원 주주배정 유상증자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앞서 결정한 1481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대한 청약 결과, 104.83%의 초과 청약률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실권주 일반공모는 진행하지 않는다.

    이번 청약을 통해 최대주주인 에이치엘비는 배정된 신주인수권 이외에도 제3자배정 유상증자, 전환사채 인수 및 신주인수권증서 추가 매수로 보유 지분을 기존 9.83%에서 10.32%로 확대하게 된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이번에 조달된 자금을 신약후보물질 추가 확보, 제약 제조시설 확보, 신약 임상비용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기존 발행주식수의 33%인 대규모 유상증자라는 점과 대외 환경의 불안정에도 자금조달에 성공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계열사 LSKB에서 개발 중인 리보세라닙의 기술수출, 시판 후 수익에 대한 직접적인 수혜, 보유한 신약후보물질들에 대한 잠재가치 등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심리가 반영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지난 8월 부광약품이 보유하고 있던 리보세라닙의 국내 판권 및 일본·유럽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정비율 취득권 등 모든 권리를 인수했다.

    김하용 대표는 "이번 자금확충을 통해 리보세라닙의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의약품 제조 판매를 통한 수익성 확보와 함께 주주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독학술대상에 정해영 부산대 교수

      정해영 부산대 약대 교수(사진)가 제49회 한독학술대상 수상자로 16일 선정됐다.정 교수는 노화가 생체의 미세한 염증...

    2. 2

      임플란트 비용은 '부르는 게 값'…최저 79만원·최고 480만원

      국산 임플란트 시술비용이 치과에 따라 6배 넘게 차이 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재료가 같아도 건물 임차료, 서비스 비용 등에 따라 진료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같은 지역에 있는 치과라도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

    3. 3

      한국콜마, 아시아 최대 공장 준공…기초·색조화장품 연 4억5000만개 생산

      한국콜마가 중국에 두 번째 화장품 공장을 열었다. 중국에서 가장 큰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공장이다.한국콜마는 중국 장쑤성 우시에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연간 4억5000만 개 생산할 수 있는 공장(사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