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판석 인사처장 "국가공무원 7급 시험 개편 차질없이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행안위 국감…"하반기 중 직무역량 중심 승진제도 개선안 마련"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16일 "지난 8월 발표한 7급 시험과목 개편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 처장은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출석,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말한 데 이어 "하반기 중 직무역량 중심 승진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판석 인사처장 "국가공무원 7급 시험 개편 차질없이 추진"
    국가공무원 7급 시험 개편안은 오는 2021년부터 1차 필기시험에 국어시험 대신 공직적격성평가(PSAT)를 도입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김 처장은 또 "직렬·직류 개편, 지능정보형 인사정책 지원체계 구축 등을 통해 행정환경의 변화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능한 공직사회를 만들고자 전문직 공무원 제도의 적용 분야를 확대하고, 재난대응·안전관리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분야를 중심으로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했다.

    특히 '유명무실하다'는 비판을 받는 퇴직공무원 취업심사와 관련, "관행적인 공직자 재취업 알선 등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제도를 개선해 나가고자 한다"며 "실태점검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처장은 아울러 "직무·재산 간 이해충돌 예방, 재산심사 실효성 강화 등 공직윤리 전반에 걸쳐 국민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7·9급 공무원 '고속 승진제' 도입

      업무능력이 뛰어난 7·9급 공무원을 고속 승진시키는 ‘속진임용제(패스트트랙)’가 내년 상반기 시범 도입된다. 역량과 업무성과가 뛰어난 7·9급 공무원을 발탁, 행정고시(...

    2. 2

      김판석 "공무원 성비위 징계 강화… 피해자 보호제도 보완"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1일 "성 비위 징계 수준을 강화하고, 상담 등을 통한 피해자 보호제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김 처장은 이날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최근 서지현 검사의 폭로로 불거진 공직사...

    3. 3

      [한경에세이] 소리 없는 영웅들의 푸근한 겨울

      며칠 전 전국에 큰 눈이 내렸다. 눈 구경하기 어려운 동남아시아 관광객에게 우리나라의 겨울철 함박눈은 주요 관광 테마다. 얼마 뒤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 평창군에도 동남아 관광객이 늘고 있다. 평창올림픽에는 약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