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엔지니어링,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 최우수기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엔지니어링이 유엔 지원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한국협회가 주관한 '2018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는 기존 지속가능경영 평가지수를 경제·사회·환경 영역 전체로 확장한 개념으로 사회·환경·경제·제도 등 4개 분야와 각각에 따른 12개 항목, 45개 지표를 기준으로 기업 활동을 평가한 수치다.

    올해는 분석 대상으로 선정된 500개의 국내 주요기업 및 공공기관 중 156개 기업이 SDGBI에 편입됐으며 그 중 현대엔지니어링을 포함한 7개사가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에 4개 평가 분야 중 빈곤 개선을 위한 노력, 사회적 정의 실현을 위한 노력, 공평한 교육 확산을 위한 노력 등을 평가하는 사회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재 국내에서 서울지역 쪽방촌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디딤돌하우스 프로젝트'와 재난위기 가정의 주거안정과 재해 예방을 위한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또 해외에서는 투르크메니스탄과 우즈베키스탄 등지에 기술교육센터를 설립해 건설기술 교육을 통한 현지 고용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 최우수기업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차그룹, 인도네시아 강진·쓰나미 피해복구에 50만달러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달 28일 강진과 쓰나미로 큰 피해를 입은 인도네시아에 차량 등을 포함해 총 50만달러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계열사별로 현대차 20만달러, 기아차와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이 각 10만달러를 ...

    2. 2

      현대엔지니어링-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형 지역냉난방시스템 수출 MOU

      현대엔지니어링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한국형 지역냉·난방시스템 수출을 위해 손을 잡았다.박찬우 현대엔지니어링 기획실장과 김판수 한국지역난방공사 성장동력본부장은 20일 경기 성남시 분당동 공사 본사에서 해외 ...

    3. 3

      현대엔지니어링, 부산 동삼1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현대엔지니어링이 부산 동삼1구역 재개발정비사업에서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이번 사업은 부산 영도구 동삼1동 323번지 일원에 지하 3층~30층, 19개동 규모의 공동주택 1999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하는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