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마존 주식 2만원"…신한금투 '소수점 구매'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고가의 해외 주식 거래 단위를 1주 이하로 줄여 투자자가 소액으로도 거래할 수 있게 하는 '소수점 주식구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1주 단위로 거래하는 기존 방식이 아닌 0.1주나 0.01주 등으로 주식을 사고팔게 해 투자자가 적은 돈으로 글로벌 우량주를 보유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서비스 대상은 아마존과 애플,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넷플릭스, 스타벅스 등 미국 주식 37개 종목이다.

    예를 들어 아마존 주식의 경우 1주당 가격이 220만원가량인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0.01주 단위로 2만원대에 매수할 수 있다.

    또 '팡'(FAANG)으로 불리는 페이스북과 애플,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주식을 1주씩 사면 최소 600만원이 필요하지만 소수점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6만원으로 5개 종목에 모두 투자할 수 있다고 신한금투는 설명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신한아이 알파나 다른 신한금융그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한플러스' 메뉴를 택한 뒤 '글로벌 투자여행' 코너에 접속하면 된다.

    주문은 최소 6천원 이상 0.01주 단위로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능하며 매수 시 자동환전 시스템이 적용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국·러시아, 美·유럽 해킹 의혹…사이버 스파이전 충돌

      서방과 러시아·중국 간 갈등이 사이버 세계로 번지고 있다. 올초 영국에서 발생한 이중 스파이 암살 시도 사건으로 미국·유럽과 갈등을 빚어온 러시아가 이번엔 해킹 의혹으로 충돌했다. 중국의 사...

    2. 2

      국채금리 뛰자 요동친 美 증시…트럼프 "Fed가 미쳤다"

      미국 시장금리가 고공비행을 거듭하자 순항하던 미 증시도 결국 요동쳤다. 신흥국 불안을 부추겨온 미 금리 인상이 월스트리트 자금 흐름에도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모습이다.급기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계속 기준금리를...

    3. 3

      아마존에 밀려…125년 시어스百 파산 절차

      125년 전통의 미국 백화점 체인 시어스(Sears)가 파산 위기에 처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 등의 공세 속에 한때 매장 4000개를 거느리며 유통 시장을 주름잡았던 오프라인 공룡이 쓰러지고 있다는 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