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해찬 "교황, 내년 봄 북한 방문 희망 얘기 들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생연석회의-경제사회노동위, 사회적 대타협 기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5일 "제가 들은 바로는 교황이 내년 봄에 북한을 방문하고 싶어 하신다는 얘기가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교황이 방북하면 크게 환영하겠다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말이 있는데 그 뜻을 (유럽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교황에게) 전달하셔서 가능한 한 교황이 내년 봄에 북한을 방문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해찬 "교황, 내년 봄 북한 방문 희망 얘기 들어"
    이 대표는 또 "무엇보다도 지금 우리 당에서 강조해야 할 것은 민생 경제"라며 "내일모레 민생연석회의가 처음 출범하는데 우리가 겪는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갈등을 당과 시민단체가 논의하는 매우 중요한 연석회의가 될 것"이라고 짚었다.

    그는 "지난주 금요일에는 모처럼 민주노총이 참여하는 노사정 대표회의가 열렸다"며 "대타협을 통해 합의가 이뤄지면 사회가 안정되고 발전할 수 있는데 우리 사회가 아직 그렇지 못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우리 당의 민생연석회의와 손을 맞잡고 사회적 대타협을 만드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히말라야 등반 도중 사망한 한국 원정대와 관련해선 "안타깝게도 사고로 희생됐지만, 그분들의 불굴 의지와 새로운 길을 찾기 위한 헌신은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해찬, 오늘 봉하행…묘역 참배 후 권양숙 여사도 면담

      "노무현재단 이사장 이임 인사"…신임 유시민 전 장관 동행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5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다.이 대표의 봉하마을행(行)은 전당대회를 앞...

    2. 2

      문재인 대통령, 영화 '프란치스코' 관람 추천…왜?

      문재인 대통령이 유럽 순방에 함께 나선 수행단에게 영화 '프란치스코' 관람을 추천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수행단과 함께 서울공항을 통해 전용기를 타고 7박 9일 일정으로 유럽 순방길에 떠...

    3. 3

      교황 만나는 문대통령, 유럽 수행단에 영화 '프란치스코' 추천

      파리行 전용기 내에서 기장이 공지…기내 콘텐츠로 제공돼7박 9일 일정으로 유럽 순방길에 오른 문재인 대통령이 수행원과 기자단에 프란치스코 교황을 소재로 한 영화를 관람할 것을 추천했다.첫 방문지인 프랑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