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마트, 할인점 구조적 성장 둔화…목표가↓"-이베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5일 이마트에 대해 할인점이 구조적 성장 둔화를 기록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8만원에서 32만5000원으로 내려잡았다. 다만 사업 구조 개선 등을 고려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오린아 연구원은 "이마트의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4조 4502억원, 영업이익은 3.5% 늘어난 207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7~8월 할인점 기존점 신장률이 부진했으나 9월 추석 효과로 회복됐다"고 말했다.

    오 연구원은 "추석 시점 차이로 올해 10월은 할인점 부문 감익이 불가피하지만, 지난해 11~12월 sssg 베이스가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라 4분기는 꾸준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며 "또한 트레이더스도 추석 효과와 함께 양호한 성장이 이어져 30% 수준의 매출 성장률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는 "올해 3분기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이 예상돼 고무적"이라며 "이마트24의 적자 폭은 전년보다 40억원 개선될 것으로 추정하며, 이마트24 독자 PL 상품 런칭 및 가맹형태 개선을 통해 손실 축소 노력이 지속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올해 이마트24 영업손실은 전년 대비 109억원 개선된 408억원을 예상한다"며 "올해 3분기 신세계프라퍼티의 영업이익 또한 작년보다 100억원 개선될 것으로 예상해 연결 실적에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마트, 전기 스쿠터 판매…'스마트 모빌리티' 풀라인업 완성

      이마트가 전기 이륜차 판매를 시작한다. 초소형 전기차, 전기 자동차에 이어 전기 구동 이동수단 상품군을 강화하게 됐다.이마트는 14일 전국 14개의 스마트 모빌리티 편집숍인 M라운지와 성수점·월배점 등 ...

    2. 2

      '유통산업 신세계'여는 신세계…안내 로봇·자율주행 카트 개발

      신세계그룹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유통과 정보기술(IT)을 결합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지난 5월 내놓은 휴머노이드 로봇 페퍼(Pepper)가 대표적이다.페퍼는 스스로 움직이며 매장을 ...

    3. 3

      “도시락 먹으며 순 우리말 배우세요”

      이마트24가 창립 1주년을 맞아 한글문화연대와 함께 10월 한 달간 우리말 알리기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순우리말을 넣어 만든 태극기를 이마트24 전 점포에 내걸고, 스마트폰용 미니 태극기 스티커 100만 장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