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21년 연속 '부동의 1위'
TV 부문에서는 초고화질 프리미엄 제품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88.6점으로 LG전자(87.3점)를 제치고 21년 연속 부동의 1위(역대 21회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우위를 보였으며 화질과 음질, AS, 직원 응대 태도, 배달·설치 서비스, 유용한 기능, 제품 디자인,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이동전화단말기(스마트폰) 산업에선 삼성전자가 21년 연속 1위(역대 22회 1위)를 차지했다. 애플(아이폰)이 79.5점으로 뒤를 이었고 LG전자는 75.9점으로 3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재구입 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통화 품질, 화면 선명도, 카메라 성능, 처리 속도, 음질, 화면 구성, 터치 인식, 배터리 내구성, 제품 디자인, 잔 고장, AS,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 모든 항목에서 경쟁사보다 좋은 평가를 받았다.

PC 산업에서는 삼성전자가 79.6점으로 17년 연속 1위(역대 21회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그 뒤를 이어 LG전자(78.6점), 한국HP(70.6점) 순으로 조사됐다.

삼성전자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낮은 소음과 발열, 처리 속도, 잔 고장, AS, 호환성, 모니터 화질, 배터리 내구성, 품질 대비 가격, 제조회사 신뢰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사무용복합기(복사기) 산업에선 한국후지제록스가 76.1점으로 18년 연속 부동의 1위(역대 18회 1위)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73.1점으로 2위에 올랐고 신도리코는 72.7점으로 3위에 머물렀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출력 속도, 선명함, 낮은 소음, 잔 고장, AS, 직원 응대 태도, 기능 조작 편리성, 소모품 교체 용이성, 부가 기능 다양성, 유지관리비 적절성, 제조회사 신뢰도 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TV 21년 연속 '부동의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