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총리, 재난상황실 방문…"태풍 콩레이 인명피해 제로 목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국무총리는 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를 방문해 태풍 콩레이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지난 여름 태풍 솔릭 때와 같이 인명피해 제로, 시설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총리, 재난상황실 방문…"태풍 콩레이 인명피해 제로 목표"
    이 총리는 "태풍이 완전히 빠져나갈 때까지 중앙과 지방 모두 비상근무태세를 갖춰달라"며 "기상청은 태풍 동향을, 재난안전본부는 피해 상황을 실시간으로 국민께 알려 주의와 대비를 철저히 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또 "인명피해가 날 수 있는 해안지역, 부산국제영화제 등 옥외 지역행사, 어르신 단독 거주 주택, 옹벽 밑 노후주택 등을 잘 점검하고, 건설공사장, 양식장, 수확기 농장, 저지대 등을 특별히 확인하라"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피해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기존의 취약지역 대비에서 더 보완할 부분을 찾아보라"고 주문했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전 9시를 기점으로 위기경보를 '주의단계'에서 '경계단계'로 격상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발령했다.

    이 총리는 기상 상황과 태풍 대처계획 등을 보고받고, 17개 시·도를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연결해 태풍 직접 피해가 우려되는 남해안 지역 지자체별 대응상황도 점검했다.
    이총리, 재난상황실 방문…"태풍 콩레이 인명피해 제로 목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태풍 '콩레이' 북상…정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정부는 5일 태풍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다.정부는 이날 오전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상황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앞서 행정안전부는 전날 태풍위기경보 '주의...

    2. 2

      제주 태풍영향 시간당 20㎜ 폭우…항공기 운항 차질 예상

      육상에 호우·강풍특보, 해상엔 태풍특보 점차 확대…여객선 7척 발 묶여북상하는 태풍 콩레이 영향으로 5일 제주 육상에 강한 바람과 함께 시간당 20㎜의 집중 호우가 내리고 있다.해상에는 태풍...

    3. 3

      태풍 '콩레이' 북상 속도 빨라져…부산 위쪽에 상륙할 가능성도

      내일 아침 6시 제주, 점심땐 부산 지날 듯한반도 쪽으로 북상 중인 태풍 '콩레이'의 이동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지면서 당초 전망보다 일찍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됐다.'콩레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