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풍 '콩레이' 북상…정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풍 '콩레이' 북상…정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정부는 5일 태풍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했다.

    정부는 이날 오전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상황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앞서 행정안전부는 전날 태풍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하고 비상체제에 들어갔다.

    정부는 '콩레이'가 2016년 10월 큰 피해를 낸 태풍 '차바'와 이동 경로가 유사한 점을 고려해 과거 피해 사례를 참고해 태풍 영향이 예상되는 지방자치단체에 대비 태세 강화를 지시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콩레이'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북서쪽 27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5㎞로 북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기상청은 '콩레이'가 토요일인 6일 오전 6시께 제주도 성산, 정오께 부산 부근을 지나 동해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태풍 '콩레이' 북상…정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주 태풍영향 시간당 20㎜ 폭우…항공기 운항 차질 예상

      육상에 호우·강풍특보, 해상엔 태풍특보 점차 확대…여객선 7척 발 묶여북상하는 태풍 콩레이 영향으로 5일 제주 육상에 강한 바람과 함께 시간당 20㎜의 집중 호우가 내리고 있다.해상에는 태풍...

    2. 2

      태풍 '콩레이' 북상 속도 빨라져…부산 위쪽에 상륙할 가능성도

      내일 아침 6시 제주, 점심땐 부산 지날 듯한반도 쪽으로 북상 중인 태풍 '콩레이'의 이동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지면서 당초 전망보다 일찍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됐다.'콩레이'...

    3. 3

      해경, 태풍 '콩레이' 대비 비상근무…여객선 30척 통제

      제주 원거리 어선 63척 피항…경보 발령시 대응 격상해양경찰청은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함에 따라 긴급구조태세를 갖추고 비상근무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해경은 전날 오후 6시를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