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C카드, 국제결제표준 규격 QR결제 서비스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C카드는 국제결제표준 규격의 QR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QR코드 인식 리더기가 설치된 가맹점에서 기존 카드결제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전국 GS25 편의점과 두타몰, 노량진수산시장 등 1만4000여 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전체 BC카드 가맹점까지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정 스마트폰에 한정되지 않고 BC카드 간편결제 앱 'paybooc(페이북)'만 설치하면 플라스틱 카드 없이 QR코드를 바로 사용 가능하며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NH농협 등 BC카드를 발급 중인 주요 금융기관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여타 페이 서비스와는 달리 신용 및 체크카드 기반으로 QR결제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기존에 BC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은 계좌에 미리 현금을 이체하고 잔고를 유지하는 등의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QR결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일부터 31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BC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전원에게 특정 상품 구매 시 최대 30%까지 현장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강혁 BC카드 사업인프라부문장(부사장)은 "이제 국내 카드 고객도 기존 플라스틱 카드나 바코드 결제 방식 보다 편리하고 안정성이 높은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BC카드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씨카드 '부자되세요', 홈쇼핑·주유·관리비 등 생활 밀착형 혜택

      2015년 비씨카드는 14년 만에 ‘부자되세요’ 마케팅을 다시 선보였다. 비씨카드의 ‘부자되세요’ 마케팅은 2001년 외환위기 이후 사회 전체적으로 불황으로 지쳐 있던 상황...

    2. 2

      빅데이터 기반 BC카드, 고객에 맞춰 마케팅

      BC카드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일요일과 공휴일에 집중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빨간날엔 BC’, 9만9000원에 인기...

    3. 3

      비씨카드, 스타트업에 상권분석 정보 제공

      비씨카드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나누다키친과 빅데이터 상권 분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나누다키친은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 공간 대여를 중개해주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케팅 등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