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마트폰으로 '비상금 대출'… 금리 年 4.8~8.3%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목! 핀테크 서비스
    핀크 '마이너스 통장 서비스'
    스마트폰으로 '비상금 대출'… 금리 年 4.8~8.3%
    인공지능(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플랫폼 ‘핀크’가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으로 신청하는 마이너스 통장 서비스를 시작했다.

    핀크는 2030세대를 겨냥한 소액 대출 서비스 ‘하나핀크 비상금 대출’을 지난 28일 선보였다. 이 대출은 핀크 앱에서 24시간 신청할 수 있고 제출 서류도 필요없다. 이 대출상품의 금리는 연 4.8~8.3%다.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대출 금리와 비교하면 3분의 1 수준이다.

    소비자가 핀크 앱에서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면 3분 안에 KEB하나은행의 자동 심사가 이뤄져 승인 여부와 대출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대출 신청자의 KEB하나은행 통장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으로 변경되는 방식이다. 일반적인 마이너스 통장처럼 대출금이 발생하지 않은 기간에는 이자가 부과되지 않고 대출 약정 후 중도 해지하더라도 해지 위약금이 청구되지 않는다.

    이 대출의 한도는 50만원이다. 핀크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금서비스를 받는 2030세대의 약 50%가 50만원 이하의 사용 금액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단기간 소액 자금이 필요할 때 대출 신청 절차가 복잡한 1금융권 은행 대출 대신 빠르고 간편하다는 이유로 2금융권 대출이나 현금서비스, 카드론을 선택하는 2030세대를 위해 이번 비상금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핀크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이 합작해 세운 핀테크(금융기술) 업체다. 지난해 9월 출범한 뒤 금융상품을 한눈에 확인하고 무료 송금서비스 제공하는 ‘My핀크’와 개인 간(P2P) 금융업체의 상품을 한데 모아 관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핀크마켓’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가오는 3분기 어닝시즌 '실적 U턴株' 찾아라

      시장의 관심이 상장사의 3분기 실적 발표로 쏠리고 있다. 미·중 무역분쟁이 격화하고 미국의 금리 인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어서다. 전문가들은 반도체, 2차전지 등 실적...

    2. 2

      삶의 마무리 단계를 스스로 대비하는 시대

      우리가 흔히 사용하던 ‘고령사회’라는 표현이 이젠 현실이 돼버렸다. 얼마 전 통계청의 인구통계 발표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가 고령사회의 기준인 14%를 넘어섰다. 고령화가 성숙단계에 접어들면...

    3. 3

      新경협주 겸 高배당주… 노루페인트 저평가 매력·안양공장터 개발도 호재

      11월 미국 중간선거 이전까지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주요국을 대상으로 촉발한 무역갈등이 쉽게 해소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여전히 대외 모멘텀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더 악화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