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른미래, 남북국회회담 참여키로… "국회와 함께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른미래당은 28일 현재 추진 중인 연내 남북국회회담에 참여하기로 했다.

    김삼화 수석대변인은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북한 최고인민회의와의 남북국회회담에 우리 당도 함께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국회와 함께한다는 원칙"이라고 밝혔다.

    문희상 국회의장은 북한 최고인민회의에 '연내 남북국회회담'을 제안했고, 최태복 북한 최고인민회의 의장은 전날 답신을 보내 "원칙적으로 동의한다"며 문 의장의 제안을 수락했다.

    바른미래당은 남북국회회담 추진 상황을 지켜보면서 누가 회담에 참여할지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김 수석대변인은 "몇 명이 갈지는 국회에서 논의할 것"이라며 "각 당의 참여 규모 등에 대해서는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들이 논의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바른미래, 남북국회회담 참여키로… "국회와 함께할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제단체 간담회 참석한 손학규 "소득주도성장 폐기하고 장하성·김동연 경질해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7일 “곳곳에서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으로 아우성인데도 문재인 대통령은 ‘올바른 경제정책을 쓰고 있다. 과거 정부의 정책 실패가 지금 나타난다’고 강변하고 ...

    2. 2

      조직정비 나선 보수 2野… 바른미래당도 지역위원장 공모 착수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보수 야당이 추석 연휴 직후부터 지역조직인 ‘당원협의회(지역위원회)’의 위원장을 교체하거나 신규 임용하는 등 대대적인 조직정비에 나선다. 총선을 1년6개월여 남겨둔 시...

    3. 3

      여고생 성폭행 혐의 10대에 구속영장 … 신용현 의원 "미성년 혼숙 대책마련 시급"

      모텔에서 여고생에게 술을 먹인 뒤 성폭행한 혐의로 10대 2명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13일 오후 전남 영광의 한 모텔에서 여고생 A양이 숨진 채 발견됐으며 경찰은 숨진 학생과 함께 투숙했던 남고생 2명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