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 장례식 국장으로 엄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 장례식 국장으로 엄수
    최근 별세한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의 장례식이 27일 국장(國葬)으로 엄수됐다.

    영결식은 이날 오전 7시 30분(현지시간) 베트남 수도 하노이시 국립장례식장에서 권력서열 1위인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응우옌 티 낌 국회의장 등 장례위원과 유족,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쫑 서기장은 추도사에서 고인의 업적을 기리며 "꽝 주석의 별세는 베트남에 큰 손실"이라고 말했다.

    영결식에 이어 베트남 국기로 싼 꽝 주석의 관이 유리 상자에 담겨 대포 모양의 영구차에 실렸고, 국기탑과 바딘 광장 등 하노이 시내를 행진했다.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 장례식 국장으로 엄수
    거리 곳곳에서는 수많은 시민이 나와 고인의 마지막 행차를 지켜보며 명복을 빌었다.

    꽝 주석은 이날 오후 고향인 베트남 북부 닌빈 성에서 영면하게 된다.

    이에 앞서 26일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직접 빈소를 찾아 각별한 애도의 뜻을 전하는 등 각국 정부 고위 관계자와 외교사절 등의 조문이 이어졌다.

    현지 언론은 약 5만 명이 조문했다고 전했다.
    쩐 다이 꽝 베트남 국가주석 장례식 국장으로 엄수
    꽝 주석은 1975년 공안부 말단으로 공직 생활을 시작해 요직을 거쳐 2011년 공안부 장관까지 오른 뒤 2016년 4월 권력서열 2위인 국가주석으로 임명된 입지전적 인물이다.

    그는 지난 21일 병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61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시진핑, 무역전쟁에 "나쁜 것 아냐… 중국 자립하게 만들어"

      미·중 무역갈등에 처음으로 명확한 입장 밝혀미국과의 무역전쟁에 대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자력갱생'의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7일 보도...

    2. 2

      中지도부, 北노동당 창건일 평양가나…중국인 방북 제한 조짐

      소식통 "북한, 중국 접경도시에 '29일~10월7일 방북 제한' 통보"중국 지도부 인사가 북한 정권 수립일(9월 9일)에 이어 북한 노동당 창건일(10월 10일)에도 평양을 방문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3. 3

      [김동욱의 일본경제 워치] 지방 포기하고 도쿄 핵심 점포에 '올인'하는 미쓰코시이세탄 백화점

      일본의 대표적인 백화점 업체인 미쓰코시이세탄이 수익성이 떨어지는 지방 점포 운영을 포기하고, 도쿄 핵심지역에 자리 잡은 점포 운영에 회사 역량을 집중키로 했습니다. 경기개선과 방일 관광객 증가에도 불구하고, 고령화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