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경화 장관, 주유엔한국대표부 방문 이방카와 담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한 초청…이방카 "꼭 다시 방한하고 싶다"
    평창올림픽 참석에 사의…평양 방문 인상도 소개
    강경화 장관, 주유엔한국대표부 방문 이방카와 담소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를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을 만났다고 외교부가 25일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에 "이방카 트럼프 보좌관이 강 장관의 초청으로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를 방문했다"며 "강 장관은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와 '평화' 올림픽 개최와 한미 양국의 우정 증진에 기여해 준 데 감사를 표하고, 평창올림픽 때의 추억과 최근 평양 방문에 대한 인상 등에 대해 담소를 나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강 장관은 가까운 시일 내 이방카 보좌관이 방한해 줄 것을 초청했고, 이방카 보좌관은 "꼭 다시 방한하고 싶다"고 답했다.

    강 장관은 또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입구 앞 대형피라미드를 설계한 건축가 I. M. 페이가 한국 유엔대표부 청사를 설계했다고 소개했고, 이방카 보좌관은 "한국 대표부를 방문한 것은 처음"이라며 "대표부 건물이 매우 아름답다"고 찬사를 보냈다.

    외교부는 계정에 강 장관과 이방카 보좌관이 대화를 나누는 장면을 담은 사진들도 게재했다.

    강 장관은 현재 유엔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을 수행하고 있다.

    앞서 헤더 나워트 미 국무부 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강 장관이 이방카 보좌관에게 한국 방문을 초대했다고 밝혔다.
    강경화 장관, 주유엔한국대표부 방문 이방카와 담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워싱턴? 판문점? 빈?…北美정상 이번엔 어디서 만날까

      남북미 종전선언 고려할 때 판문점 거론…선거앞둔 트럼프, 워싱턴 선택 가능성정치적 부담 배제한 중립적 장소로 빈 낙점 가능성도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제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시기&mid...

    2. 2

      북미정상회담 기대감…北2021년 1월까지 이행 비핵화조치 밝힌듯

      北 진의파악 벌일 美, 유엔총회 북미외교장관·빈 실무회담 예정2차북미정상회담 합의되면 1차 때처럼 의전 협의도 이뤄질 듯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을 하고 제2차 북...

    3. 3

      문대통령, 북미정상 만남 불씨 살려…종전선언까지 난관도 여전

      2차 북미회담 개최 공식화…'비핵화 논의 촉진' 최우선 과제는 성과남북정상 논의한 美 상응조치는 '블랭크'…대북제재 문제도 답보청와대 "평가 조심스럽다" 말 아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