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추석 귀성길 정체 절정… 오후 7시께부터 해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석 귀성길 정체 절정… 오후 7시께부터 해소
    추석을 하루 앞둔 23일 오후로 접어들면서 귀성길에 오른 차들로 전국 고속도로 정체가 심화하고 있다.

    한국도로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정오 현재 수도권 방향을 제외한 전국 고속도로 지방 방향 정체 구간은 총 250.8㎞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천안휴게소∼옥산하이패스나들목, 회덕분기점∼대전나들목 등 총 39.4㎞ 구간에서 차들이 시속 40㎞를 못 넘긴 채 서행하고 있다.

    대구부산고속도로 춘천 방향에서는 칠곡나들목∼동명휴게소, 군위나들목∼군위휴게소 등에서 34.0㎞에 걸쳐 정체 중이다.

    순천완주고속도로 완산터널북측∼상관(죽림)나들목 등 27.3㎞ 구간에서는 차들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18.5㎞), 청주영덕고속도로 영덕 방향(14.7㎞) 등에서도 시속 40㎞ 미만의 서행 구간이 10㎞ 넘게 이어지고 있다.

    이 시각 서울 방향 고속도로는 비교적 원활하게 차들이 운행 중이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3.3㎞ 구간에서만 차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의 교통량이 총 385만 대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향하는 차량은 47만 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들어가는 차량은 40만 대로 예상됐다.

    도로공사는 이날 귀성 방향 정체는 오전 5∼6시께 시작해 오전 11시부터 정오 사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했다.

    정체는 오후 7∼8시께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방향 역시 오전 11시부터 정오 사이 절정의 정체를 보인 뒤 오후 7∼8시께 풀릴 것으로 도로공사는 예상했다.

    오후 1시 승용차로 서울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5시간 20분, 울산 4시간 45분, 목포 4시간 20분, 대구 4시간 18분, 광주 4시간 10분, 강릉 3시간 10분, 대전 2시간 30분이다.
    추석 귀성길 정체 절정… 오후 7시께부터 해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추석이 지루하다면…보고 싶은 최신 영화, 이곳에선 무료"

      온 가족이 모두 모이는 추석 명절이 다가왔다. 도란도란 앉아 함께 할 수 있는 일 중에 영화 감상 만큼 좋은 것도 없다. 국내 포털, 이동통신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비교적 저렴하거나 무료로 영화 콘텐츠를 제공한다.각...

    2. 2

      [와글와글] 이번 추석, 꼭 시댁 먼저 가야 하나요?

      "시댁 먼저 가는게 당연한 일이라고 구영이 너부터 그렇게 생각하니까 말씀드리기 어려운 거야. 그게 왜 당연한 건데?""하하. 그런가? 그래. 내가 잘 말씀 드릴게. 미안해."며느리들의 애환을 담아 인기를 모으고 있는...

    3. 3

      "명절음식, 안전하게 드세요!"…냉장고 속 보관요령 알아보니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음식물 관리 등 식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추석 명절음식 준비를 위한 장보기는 밀가루, 식용유와 같이 냉장이 필요 없는 식품을 시작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