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NK금융그룹 경영진 나눔리더왜 나눔문화에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은행 본점에서 ‘나눔리더’ 가입식 실시
    전국 최초 및 금융권 1호로 김지완 회장, 빈대인 부산은행장 등 경영진 36명 동시 가입
    BNK금융그룹 경영진 나눔리더왜 나눔문화에 동참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과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 등 그룹 계열사 경영진 36명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인증하는 ‘나눔리더’에 동시 가입했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는 20일 오후, 부산은행을 방문해 ‘나눔리더’ 가입식을 진행하고 BNK금융그룹 계열사 경영진 36명에게 ‘나눔리더’ 가입 인증패를 전달했다.

    ‘나눔리더’로 36명이 동시에 가입한 것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금융권에서도 1호 가입이다. ‘나눔리더’로 조성되는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지역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시는 BNK금융그룹에 항상 감사한다”며 “BNK금융그룹 경영진의 ‘나눔리더’ 참여를 통해 나눔의 바람이 전국으로 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은 “나눔문화를 선도하고 널리 확산시키는 일에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문화가 부산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인증하는 ‘나눔리더’는 나눔의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부자를 의미한다.개인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년 동안 100만원 이상 기부하는 경우 ‘나눔리더’에 가입할 수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BNK금융그룹 하반기 신입직원 220여명 채용

      외부 전문기관 채용과정 위탁, 필기시험 도입 등 투명성과 공정성 강화 지역우수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지역 전형 실시 및 IT·디지털관련 분야 채용 확대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9...

    2. 2

      BNK금융그룹, 상반기 당기순이익 3576억원 기록

      BNK금융그룹, 2018년 상반기 결산 실적 발표2018년 상반기 당기순이익(지배지분) 3,576억원(전년 동기 대비 ...

    3. 3

      BNK금융, 내부 혁신으로 '수익·안정' 두마리 토끼 잡는다

      부산·경남지역 대표 금융그룹인 BNK금융그룹은 총자산 107조원(지난해 말 기준)의 국내 5대 금융그룹이다. 부산은행을 주축으로 2011년 국내 첫 지역금융그룹을 출범하고 2014년 경남은행, 2015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