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통사, 이용자에 유리한 유사요금제 적극 고지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통위 권고…'유사요금제 미고지' LGU+에 '과납요금 반환' 결정

    방송통신위원회는 20일 기존 '약정요금제'와 서비스나 명칭 등이 유사하지만 이용자에 더 유리한 '순액형 무약정 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약정요금제 이용자에게 개별 고지하라고 이동통신사들에 권고했다.

    방통위는 이통사들이 약정요금제 이용자에게 무약정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권고했다.

    권고 대상에 포함된 순액형 무약정 요금제는 LGU유플러스의 'LTE선택형요금제', KT의 '순 완전무한' 등 요금제 28종, SK텔레콤의 '뉴 T끼리 맞춤형' 요금제다.

    다만 방통위는 기존 약정요금제에서 순액형 무약정 요금제로 변경할 때 이용자에 따라 결합, 장기 할인 등 가입형태별로 이용조건이 불리해질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유의사항을 충분히 안내하도록 했다.

    앞서 방통위는 지난 17일 이용자가 "LG유플러스가 기존 이용자에게 유리한 신요금제로 자동전환 하지 않고, 요금제 개편 사실 등도 고지하지 않았다"며 과납한 요금의 반환을 청구한 재정건에 대해 신청자의 손을 들어줬다.

    방통위는 LG유플러스가 이용자에게 유리한 조건의 신요금제에 대한 약관상 고지를 충실히 하지 않아 요금제 선택의 기회를 제한한 점을 인정해 이용자가 신요금제를 적용받지 못한 기간의 요금 차액 6만1천875원을 반환하도록 결정했다.
    "이통사, 이용자에 유리한 유사요금제 적극 고지해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방통위 "종편 미디어렙 심사 담당자 부주의… 봐주기·외압 없어"

      감사 결과 발표…관련 공무원 8명 경고·주의로 마무리방송통신위원회가 종합편성 채널의 미디어렙(광고 판매 대행사) 허가·재허가 과정에서 담당자 부주의 및 제도 미비로 해당 업체의 ...

    2. 2

      "중국에선 '밥누나', 일본에선 '스위치' 반응 뜨거워"

      방통위, 국내드라마 21편 해외 5개국 반응 조사최근 방영된 국내드라마 가운데 중국에서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일본에서는 '스위치-세상을 바꿔라'가 각각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

    3. 3

      방통위·과기부 SO 재허가 마찰… 정부조직 개편론 점화하나

      방송 규제·진흥정책 역할 조정 목소리 '솔솔'…규제 강화 가능성은 부담방송통신위원회가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허가 기준점수를 상회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의 재허가 사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