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상가 투자 日 부동산연수

한국경제신문사 교육전문 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투자 타당성이 있고 저평가된 일본 도쿄의 상가 및 빌딩을 살펴보고 투자 기회를 찾기 위해 ‘일본 부동산 투자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단은 10월25일부터 27일까지 도쿄 현장을 방문해 투자 과정과 노하우 등을 학습할 예정이다.

일본은 2020년 올림픽 경기를 앞두고 있어 부동산 시장의 활황이 기대된다. 또 엔저 현상에 따른 부가혜택도 볼 수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2억~3억원으로 도쿄 대로변 상가·빌딩의 투자 가능성을 타진해 본다. 좋은 물건을 고를 경우 5~6%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주요 방문처는 일본부동산경제연구소(www.reinet.or.jp)와 주택모델하우스(TBS Tokyo Homes Collection), 일본 도요대 세미나, 일본 내 한국중개업소, 도쿄 도심의 빌딩 및 상가주택, 신한은행재팬, 모델하우스 등이다.

일본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해외에 자산 배분을 하려는 사람, 투자와 관광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정원은 20명 내외로 한정하고 있다. 참가비 198만원(이코노미석, 호텔 2인1실 기준).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머니스쿨(02-360-4042)이나 한경아카데미 또는 한경머니스쿨 홈페이지(moneyschool.hankyung.com) 참조.

1기 도시개발사업 전문가 과정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7년 전국에서 31건의 도시개발사업이 새롭게 지정됐다. 한경아카데미와 KH금융자문은 10월4일부터 11월29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도시개발사업 전문가 과정 1기’를 개설한다.

프로그램은 ‘도시개발사업의 역사와 최근 시장 동향’ ‘경기도 도시개발사업 현황 및 정책 방향’ ‘도시개발사업 개발 절차 및 성공전략’ ‘도시계획 및 인허가 리스크 분석’ ‘토지 수용전략’ ‘법률적 리스크 분석’ ‘금융 조달 방안 및 사례 분석’ 등으로 구성된다. 김갑성 연세대 교수와 장성환 경기도시공사 처장, 심재만 삼안 부사장, 심종진 화천대유자산관리 감정평가사, 이재성 법무법인 충정 변호사 등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는다. 수업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한다. 교육비 15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한국형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

한경아카데미는 10월15일부터 11월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제28기 한국형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

주요 과목은 부동산 자산관리 개관 및 시장전망, 부동산 자산관리 실무, 유지관리 실무, 부동산 법무 및 세무, 부동산 펀드 및 리츠, 주택 임대관리 실무, 투자분석 실무, 빌딩투자 및 임대마케팅 실무 등으로 구성된다. 부동산 자산의 효율적인 관리 노하우를 배우기 위한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 과정은 한국부동산자산관리학회(KRAM)가 인증하는 KPM자격시험 연계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김용남 글로벌PMC 대표와 김종진 전주대 교수, 이원희 법무법인 해송 변호사, 문흥식 파로스에셋 대표, 노승률 회계법인정연 회계사 등이 맡는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12회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비 88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호찌민 부동산 투자개발 투어

베트남은 세계 14위 인구 대국이다. 평균 연령도 31세로 젊어 성장 잠재력이 높은 나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 진출 및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급격히 오르고 있다. 한경아카데미는 10월24일부터 27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을 찾아가 기업 진출 및 부동산 투자개발 연수를 진행한다. 베트남 진출 희망 기업이나 해외 부동산 투자 개발에 관심있는 사람, 건설 부동산 금융 관련 기업 임직원, 해외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다. 베트남 현지 우리은행을 찾아가 해외계좌 개설을 통한 송금 등의 방법을 학습하고, 베트남 서민 주거용 부동산 현장투어를 한다. 이어 KOTRA 호찌민 무역관에서는 베트남 경제시장 동향에 대한 브리핑을 받는다. 분양 모델하우스를 찾아가 주거용 부동산 시장 동향 및 세무처리 방법도 배운다. 참가비 20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