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후오비 코리아, 수평적 조직 문화로 경쟁력 강화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평적 조직문화 정착으로 업무 효율 높일 것"
    후오비 코리아, 수평적 조직 문화로 경쟁력 강화 나서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수평적인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는 국내 법인 개설 이후 2단계로 단순화된 직급 체계를 운영 중이다. 격식을 간소화하여 수평적, 창의적, 자율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고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함이다.

    9월부터는 직원 사이의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직원 수견연수(OJT)의 일환으로 자기소개를 담은 신입사원의 사진을 사내 메신저로 공유하는 것이다. 직원간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월’을 만들어 사내행사 사진 및 이벤트 정보, 직원 소개 등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는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취미와 자기개발을 위한 사내 동호회 활동도 장려한다. 후오비 코리아는 필라테스, 카트, 피트니스,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동호회 활동으로 주위 동료와 취미를 즐기면 부서 간 융합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직원들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는 오픈된 업무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 오프라인 고객센터와 함께 오픈한 카페테리아는 다양한 음료 제공이 가능해 고객 응접 및 방문객 미팅뿐만 아니라 간단한 업무와 회의 역시 가능하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임직원 간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은 내부 고객인 후오비 코리아 임직원과 외부 고객의 만족도를 함께 끌어올리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직원들의 성장 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빠른 의사소통을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T, 김포시에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공급

      KT가 김포시에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를 제공한다.KT는 KT 엠하우스와 블록체인 지역화폐 플랫폼을 올해 말까지 구축하고 김포시에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연간 약 100억원에 달하는 지역화폐가 ...

    2. 2

      블록체인협회 '2기 블록체인 캠퍼스' 10월4일 개강

      한국블록체인협회가 다음달 ‘제2기 블록체인 캠퍼스’를 운영한다. 우수 강사진과 체계적 커리큘럼으로 호평을 받은 1기 블록체인 캠퍼스의 성과를 이어받아 다시 문을 연다고 협회 측은 전했다.블록체인...

    3. 3

      LG유플러스 "외국서도 휴대폰결제로 물건 구입"

      외국에서 물건을 구매하면서 스마트폰으로 결제한 금액을 다음달 통신요금에 합산해 낼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된다.LG유플러스는 일본 소프트뱅크, 대만 파이스톤과 함께 미국 TBCA소프트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해외 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