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그룹 총괄수석부회장으로 승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현대자동차그룹의 총괄수석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현대차그룹 전체를 총괄하는 부회장으로 역할이 확대된 것으로, 현대차 일가의 3세 경영을 대비한 포석이란 해석이 나온다.

    현대차그룹은 14일 현대자동차 정의선 부회장을 그룹 총괄수석 부회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정 수석 부회장은 현대차그룹의 경영 업무 전반을 총괄해 정몽구 회장을 보좌하게 된다고 현대차그룹은 밝혔다.

    이번 인사는 글로벌 통상문제 악화와 주요 시장의 경쟁구도 변화 등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에 대한 그룹의 통합적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정몽구 회장의 결정이라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그룹은 또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산업 패러다임 전환기에 현대차그룹의 미래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그룹 차원 역량 강화의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의선 부회장, 현대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 임명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현대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에 올랐다.현대차그룹은 14일 정 부회장이 총괄 수석부회장을 맡는다고 발표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그룹 경영과 업무 전반을 총괄한다. 이와 함께 정몽구 회장...

    2. 2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렌더링이미지 공개… 내년 출시 예정

      현대자동차는 내년 출시할 예정인 수소전기트럭의 렌더링(컴퓨터그래픽) 이미지를 14일 공개했다.현대차의 수소전기트럭은 수소의 이미지를 기하학적인 그릴 문양으로 형상화해 강력한 트럭의 이미지를 표현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

    3. 3

      현대차, 폭스바겐 브랜드 홍보전문가 슈나이더 상무 영입

      현대자동차는 폭스바겐그룹의 코르넬리아 슈나이더(54)를 고객경험본부 내 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담당상무로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슈나이더 상무는 폭스바겐그룹에서 브랜드 체험관 '폭스바겐그룹 포럼'의 총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