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무사 '댓글공작' 수사 서울중앙지검, 국방부 방문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0~2013년 국방부 정책홍보과 온라인 홍보활동 조사
    기무사 '댓글공작' 수사 서울중앙지검, 국방부 방문조사
    국군기무사령부의 '댓글공작'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가 14일 국방부 정책홍보과를 방문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방부 당국자는 "기무사 댓글공작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 소속의 수사관 9명이 오늘 오전 국방부 정책홍보과를 방문조사했다"고 밝혔다.

    이 당국자는 "중앙지검은 2010~2013년 국방부의 온라인 홍보활동 관련 사안을 조사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중앙지검이 요청한 자료는 제출했는데 추가로 확인할 사항이 있어 오늘 수사관들을 보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검찰 수사관들은 국방부 정책홍보과에 있는 업무용 PC에 대한 포렌식 작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렌식이란 PC나 스마트폰 등과 같은 디지털 기기에 저장된 자료를 수집, 분석 및 복원하는 수사 기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리온, 국군에 1억 상당 선물세트 제공

      오리온그룹은 ‘제70주년 국군의 날’을 앞두고 국군 장병에게 오리온 제품을 담은 1억원 상당의 선물세트 1만 상자를 후원했다. 이경재 오리온 대표(왼쪽)는 지난 12일 서울 용산 국방부에서 김성...

    2. 2

      '기무사 민간사찰' 수사하는 軍특수단, 수사기한 30일 연장 요청

      두 번째 수사기한 연장 요청…송영무 국방장관 수용할 듯국군기무사령부의 세월호 민간인 사찰 의혹을 수사 중인 국방부 특별수사단이 이달 18일 종료되는 수사기한을 30일 더 연장해달라고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

    3. 3

      국방부 "북한·주변국의 군사적 위협은 정기적 평가 분석"

      국방부는 10일 '청와대가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합동참모본부에 남북 군사력 비교 지시를 했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비교분석은) 특별한 지침에 의해서 하는 것은 아니고, 매년 군사적 위협에 대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