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SEC, 가상화폐 헤지펀드·중계사이트에 벌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화폐 상품을 판매한 헤지펀드에 대해 벌금을 부과했다고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헤지펀드와 관련해 벌금 제재가 내려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WSJ은 전했다.

    헤지펀드 '크립토 에셋 매니지먼트'는 가상화폐 자산에 투자하는 펀드와 관련해 정확한 내역을 알리지 않았다는 이유 등으로 20만 달러(2억2천600만 원)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증권거래위원회는 또 브로커 업체로 등록하지 않고 가상화폐 거래를 중계한 웹사이트 '토큰롯'(TokenLot) 운영진에 대해서도 총 56만 달러(6억3천만 원)의 벌금을 부과했다.

    WSJ은 "가상화폐 거래를 제공하는 많은 헤지펀드와 중계업체들이 불법 행위에 연루된 경우가 적지 않다"면서 "이번 벌금 조치는 가상화폐 시장에 규제를 가하겠다는 감독 당국의 입장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美 SEC, 가상화폐 헤지펀드·중계사이트에 벌금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뉴욕 금융당국, 달러 연동 가상화폐 첫 승인

      미국 뉴욕주 금융당국이 달러화에 연동된 가상화폐를 처음으로 승인했다고 로이터·AFP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뉴욕금융서비스국(NYDFS)은 '제미니 달러'와 &#...

    2. 2

      탈중앙화 토큰 거래소 이오스닥, 보안 전문기업 스틸리언과 MOU 체결

      탈중앙화 거래소 이오스닥(EOSDAQ) 개발사 엑시엄(대표 정세현)이 보안 전문기업 스틸리언(대표 박찬암)과 거래소 보안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거래소 ...

    3. 3

      명문 구단 '파리 생제르맹', 가상화폐 파트너십 체결한다

      축구 산업 가상화폐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이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소시오스닷컴은 파리 생제르맹 팬층을 위해 세계 최초로 FTO(Fan Token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