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IG넥스원, 방위사업전서 드론·유도무기 선보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IG넥스원은 오는 1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방위사업전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미래기술, 유도무기, 감시정찰, 통신, 드론봇 등을 주제로 전시장을 구성하고 현대와 미래전장을 아우르는 다양한 첨단 제품군과 관련 기술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민군기술협력 과제로 개발 중인 다목적 무인헬기와 수직이착륙 무인기를 활용한 공격드론을 비롯해 미래형 보병체계의 핵심기술로 관심을 받는 근력증강로봇 등을 선보인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해외 국방 관계자 등을 상대로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중거리 보병용 유도무기 '현궁' 등 유도무기와 대포병탐지레이더-II, 국지방공레이더 등 감시정찰장비와 통신장비 등을 소개한다.

    또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제품이 있지만 전시회 단독 참가가 어려운 중소 협력업체의 판로 개척을 위해 협력업체 전시공간을 별도로 구성할 계획이다.
    LIG넥스원, 방위사업전서 드론·유도무기 선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LIG넥스원 '철매2 성능 개량사업' 계획대로 진행

      국방부가 남북한 관계 진전에 대비해 사업 축소를 검토했던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철매2’의 성능 개량 사업이 기존 계획대로 추진된다. 사업 축소 논란에 수백억원에 달하는 손해를 우려했던 방산업...

    2. 2

      [기업 포커스] 인천공항 전파시스템… LIG넥스원 수주

      LIG넥스원은 인천국제공항에 ‘고정형 전파방향탐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을 수주했다고 4일 발표했다. 공항에서 발생하는 유해 전파 신호원을 탐지한 뒤 제거해 항공기가 안전하게 이착륙하게 하는 ...

    3. 3

      LIG넥스원, 방사청과 1천810억원 대포병탐지레이더 공급계약

      IG넥스원은 방위사업청과 대포병탐지레이더-Ⅱ 양산사업 관련 상품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다.계약 금액은 1천810억원으로 최근 매출액의 10.3% 규모다.2022년까지 양산이 진행될 예정이다.대포병탐지레이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