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IG넥스원, 방사청과 1천810억원 대포병탐지레이더 공급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IG넥스원은 방위사업청과 대포병탐지레이더-Ⅱ 양산사업 관련 상품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1천810억원으로 최근 매출액의 10.3% 규모다.

    2022년까지 양산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포병탐지레이더-II는 날아오는 포탄을 탐지, 역추적해 적 화포의 위치를 아군에 전파하는 대화력전 핵심장비다.

    우리 군이 외국에서 들여온 '아서-K'보다 탐지범위와 작전지속능력이 30∼40% 향상됐고 국산화율이 95%에 달해 신속하고 원활한 군수지원이 가능하며 유지보수 비용 절감과 수입대체 효과도 기대된다고 LIG넥스원은 설명했다.

    유럽과 중동 등 해외시장에서도 관심을 보여 향후 대규모 수출을 기대하고 있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는 "대포병탐지레이더-II는 높은 성능과 가격경쟁력으로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는 우수한 무기체계"라며 "성공적인 양산 및 전력화를 위해 일정·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RFHIC, 534억 방산용레이더 모듈 공급 계약 체결

      RFHIC는 LIG넥스원과 534억원 규모의 방산용레이더 TR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연결 매출액의 86.09%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기간은 2021년 12월13일까지다.&nbs...

    2. 2

      [특징주]LIG넥스원, 약세…"당분간 실적 성장 어려워"

      LIG넥스원의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분기 부진한 실적을 내놓은데 이어 당분간 성장이 어려울 수 있다는 증권가의 분석이 나와서다.14일 오전 9시23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LIG넥스원은 전 거래일보다 ...

    3. 3

      "LIG넥스원, 실적 개선 더딜 것…목표가↓"-키움

      키움증권은 14일 LIG넥스원에 대해 실적 개선이 더딜 것으로 봐 목표주가를 기존 6만1000원에서 4만2000원으로 낮춰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LIG넥스원은 지난 2분기 매출 36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