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포용은 핵심 가치…국민 삶, 국가가 책임져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6일 "포용은 우리 정부의 중요한 핵심 가치가 될 것"이라며 "각 부처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재원대책까지 포함해 포용국가를 위한 구체적인 중장기 로드맵을 조속히 만들어 달라"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포용국가 전략회의' 모두발언에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서는 국민들의 삶을 전생애 주기에 걸쳐 국가가 책임져야 한다. 이것이 포용국가의 시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포용은 우리 정부의 핵심 가치가 될 것"이라며 "포용국가는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이며, 첫 걸음을 제대로 떼는 것이 우리 정부에 주어진 시대적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배제를 하지 않는 포용이 우리 사회가 지향하는 가치와 철학이 돼야 한다"며 "우리 현실에 맞는 정확한 재원대책 등을 세워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그러면서 "현장 일선 공무원까지 포용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이뤄지도록 해달라. 국민의 지지와 공감을 얻는 노력도 함께 해달라"라며 "오늘 회의가 포용국가를 향한 대장정의 힘찬 출발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대통령, 9월 남북→한미 정상회담 거쳐 연내 종전선언 승부수

      연쇄회담서 北美 틈새 좁히기… 폼페이오 방북 여건 조성 주력할 듯10∼12월은 종전선언 위한 '운명의 시간'… 문대통령 중재역에 시선 집중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

    2. 2

      文 정부, '포용국가' 제시…"전생애 생활보장 3개년 계획"

      문재인 정부가 국민의 소득보장 강화, 지역 균형발전 등의 정책을 담은 '국민 전생애 생활보장 3개년 계획'을 마련하는 '포용국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3. 3

      문재인정부 '포용국가' 비전 전면에…"국민 전생애 생활보장"

      "청와대서 전략회의, 3대비전·9대전략 발표…범부처 로드맵 만들기로소득보장 강화·균형발전·고용안전망 주력…일각선 재원대책·실효성 의문격의 없...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