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득주도성장특위 오늘 출범… 홍장표 전 경제수석이 위원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득주도성장특위 오늘 출범… 홍장표 전 경제수석이 위원장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산하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가 6일 현판식을 열고 공식 출범한다.

    특위는 이날 서울 종로구 이마빌딩 로비와 같은 건물에 있는 재정개혁특위에서 현판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특위 위원장은 홍장표 전 청와대 경제수석이 맡는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의 경제정책을 총괄했던 홍 전 수석은 지난 6월 윤종원 경제수석에게 자리를 내주고 특위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당시 "소득주도성장의 이론적 틀을 짜왔던 홍 수석을 소득주도성장 특별위원장으로 선임함으로써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더욱 구체화하고 중장기적 밑그림을 탄탄하게 그리라는 특명을 부여했다"고 밝힌 바 있다.

    출범식에는 경제정책 투톱이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도 참석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하성 靑 정책실장 "집값, 시장이 정부 이길 수 없다"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사진)이 서울 강남 등 고가 아파트와 서민 아파트에 대한 주택정책을 달리 해야 한다는 발언을 해 관심을 끌고 있다. 장 실장은 5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미국의 초고가 주택밀집 지역인 뉴욕...

    2. 2

      [김선태의 논점과 관점] 정말 이럴 줄 몰랐나

      집권 1년4개월차로 접어드는 문재인 정부는 요즘 참 고민이 많을 것이다. ‘고용 참사’ ‘소득 분배 악화’ 등으로 소득주도성장 정책이 집중포화를 맞고 있는 데다 에너지, 교...

    3. 3

      "소득 양극화 조금씩 개선되고 있었다"

      재정분야 국회 지원 기관인 국회예산정책처가 소득 상위 20%(5분위)와 하위 20%(1분위)의 소득 분배 수준이 조금씩 개선되고 있다는 연구 결과를 내놨다. 소득 양극화 심화로 소득주도성장 정책 추진이 불가피하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