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후보도 없는데 지원금' 전 민주당 대구시당 간부 등 7명 입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후보도 없는데 지원금' 전 민주당 대구시당 간부 등 7명 입건
    대구 동부경찰서는 지난 총선 당시 후보도 없는 선거구에 중앙당 선거 지원금을 받아 다른 용도로 쓴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민주당 전 대구시당 위원장 A씨 등 7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2016년 4월 총선 때 민주당 후보를 내지 않았던 대구 동구갑 선거구에 중앙당 선거지원금 1천200여만원을 지원받아 다른 용도로 쓴 혐의다.

    또 당직자들 명의로 상여금을 지급한 뒤 현금으로 돌려받은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지원금 사용처 등 조사를 한 뒤 조만간 일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평화' 송영길·'경제' 김진표, 민주당서 전공 살린 역할 맡기로

      宋-동북평화위원회, 金-경제정책자문회의 맡아 이끌듯문대통령, 宋·金에 '전당대회 격려' 난 보내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서 이해찬 대표와 경쟁했던 송영길·김진표 의원이 각자의 ...

    2. 2

      野, 이해찬 연설 대체로 혹평… 한국 "민생외면·국정밀어붙이기"

      바른미래 "GDP 4만달러 '희망고문'"평화 "정치개혁 인식 미흡"정의 "적폐청산 의지 환영"야권은 4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보였다.자유한국당 신보...

    3. 3

      이해찬 "소득 4만달러 시대 열 것" vs 한국당 "현실과 동떨어진 소득주도 성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로 이루어진 문재인정부의 포용적 성장 모델은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돼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를 열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