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신증권, 뉴욕 맨하탄 빌딩에 1227억원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 대신증권)
    (사진 = 대신증권)
    대신증권이 뉴욕 맨하탄 빌딩에 1227억원을 투자한다고 4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뉴욕 맨하탄 도심부에 있는 빌딩에 총 1227억원을 지분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리테일 고객에 대한 해외상품 공급 및 외화자산 확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다.

    대신증권이 지분을 매입하는 빌딩은 두 곳이다. 맨하탄 378 West End Avenue (이하 378WEA)와 400 Madison Avenue(이하 400MA)에 위치하고 있다. 378WEA 빌딩엔 569억원을, 400MA에는 658억원을 투자한다. 378WEA의 빌딩은 매입 후 증축 과정을 거쳐 주거용으로 분양할 예정이며, 400MA의 빌딩은 오피스 용도로 임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투자한 빌딩들은 센트럴파크, 고급주택, 대형금융기관과 인접해있고, 교통편이 우수해 실수요가 많은 곳이다. 안정적인 수익창출과 함께 향후 매각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미국 부동산시장은 최근 글로벌경기 둔화조짐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호황을 보이고 있다. 특히, 뉴욕 맨하탄 지역은 전세계 금융 문화 미디어 상업의 중심지로 글로벌 투자자금이 집중되는 핵심지역이다.

    강윤기 전략지원실장은 "이번 인수는 대내적으로는 우수한 달러자산의 확보, 대외적으로 안정적이고 다양한 해외 대체투자상품 공급하는데 있다"며 "향후 EU, 일본 등 선진국들의 우량한 투자자산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해외대체투자와 동시에 개인 및 기관투자자에게 양질의 상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신증권 노사, 5년 만에 정식 단체교섭 '체결'

      대신증권 노사가 5년 만에 정식 단체교섭을 체결했다. 사무금융노조 대신증권지부는 앞으로 복수노조 단일화를 추진하고, 전 지부장에 대한 복직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3일 대신증권은 서울 대림동 연수...

    2. 2

      대신증권, 9월14일까지 '주식의 정석 이벤트' 실시

      대신증권이 경품으로 야구관람권을 제공하는 이색이벤트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국내 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KT Wiz 홈경기관람권을 제공하는 '주식의 정...

    3. 3

      대신증권, 23일 재테크 동호회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대신증권이 재테크 동호회 회원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세미나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이날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에 위치한 대신파이낸스센터에서 재테크 동호회 회원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