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농협은행,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신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농협은행, IT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신설
    NH농협은행은 지난 3일 국민대학교 경영관에서 한정열 정보기술(IT)부문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AI) 과정' 입교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2개월간 매주 진행되는 본 교육과정은 IT 전문가 양성을 위해 AI, 디지털금융 등 이론 뿐만 아니라 실무형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농협은행은 디지털금융을 선도할 IT전문가의 체계적인 양성을 위한 육성프로그램인 'NH-IT 전문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교와 산학연계 과정, IT전문기술 교육기관 위탁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7월에는 동국대 불록체인 과정을 시작했고, 빅데이터와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과정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4차 산업혁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IT인력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급변하는 금융의 파도 속에서 체계적인 전문인력 양성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농협은행, 빅데이터 기반 '新CRM시스템' 구축

      NH농협은행은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고객경험, 옴니채널 마케팅을 구현한 '신(新)CRM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이 묻기 전에 대답하는 시스템을 구현하게 되었다고 3일 밝혔다.'新CRM시스템...

    2. 2

      NH농협은행, 취약계층 아동 위한 재능기부 활동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29일 디지털금융부문 주재승 부행장과 직원들이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구로파랑새나눔터공부방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재능기부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 참여...

    3. 3

      인천시 1금고 신한銀, 2금고 농협銀 선정

      신한은행과 NH농협은행이 약 10조원 규모의 인천시금고를 운영한다.인천시는 1금고는 신한은행, 2금고는 NH농협은행이 내년 1월1일부터 2022년 12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28일 발표했다.시 금고지정심의위원회는 입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