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서 대형병원 화재 입원환자 120여명 대피… 인명피해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서 대형병원 화재 입원환자 120여명 대피… 인명피해 없어
    환자 120여명이 입원한 대형병원에서 새벽 시간대 화재가 발생했으나 차분한 초기 대응이 대규모 인명피해를 막았다.

    4일 오전 4시 44분께 광주 남구 백운동 한 대형병원 지하 1층 식당 배전반에서 불꽃과 연기가 피어올랐다.

    화재감지기 경보음을 들은 병원 직원들이 소방대에 즉시 도움을 청한 뒤 입원환자 120여명을 건물 밖으로 대피시켰다.

    불꽃이 화염으로 확산하기도 전에 소방대는 현장에 도착해 소화기만으로 진화를 마쳤다.

    소방대가 도착했을 때 10명도 안 되는 병원 직원이 건물 1∼5층에 분산 입원한 환자 대부분을 피신시킨 상태였다.

    병원 건물에는 소방설비가 기준에 맞게 설치됐고, 연기가 피어오르는 단계에서 진화가 마무리돼 스프링클러는 가동하지 않았다.

    소방대는 지하에 퍼진 연기를 빼낸 뒤 건물 내부를 수색했다.

    다친 사람 없이 154만원 상당의 기물 손실만 발생한 것으로 확인했다.

    남부소방서 관계자는 "신속하고 침착한 초기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누전 여부 등 화재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천 반도체 소재 공장 불…7억원 피해

      2일 낮 12시 33분께 충북 제천시 왕암동 바이오밸리 내 반도체 소재 제조공장에서 불이 나 건물 내부 330㎡와 설비를 태워 7억원(소방서 추산) 상당의 재산피해를 내고 25분 만에 꺼졌다.인명피해는 없었다.한 행...

    2. 2

      용인 모델하우스서 불…1시간 만에 진화

      1일 오전 4시 15분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의 한 아파트 모델하우스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불은 연면적 2500여㎡ 규모의 3층짜리 철골조 건물을 모두 태운 뒤 출동한 소방대에 의해 1시간여 만에...

    3. 3

      서울대 관악캠퍼스 달리던 시내버스 엔진서 화재

      31일 오전 8시 43분께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주행 중이던 시내버스에 불이 났다.소방당국에 따르면 서울대 미술관 앞 도로를 지나던 버스의 엔진룸 부근에 불이 났다가 오전 8시 50분께 꺼졌다.연기가 나자 버스에 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