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야놀자, AI 기반 숙박 운영 플랫폼 만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가 숙박 O2O(온·오프라인 연계) 회사 야놀자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숙박 운영 플랫폼을 구축한다.

    KT와 야놀자는 30일 ‘AI 숙박 플랫폼과 다각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정보통신기술(ICT)과 여가산업을 접목한 모델을 만드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양사는 우선 야놀자가 운영하는 숙박체인 객실 내에서 KT의 음성 AI 플랫폼 기가지니를 이용해 TV 볼륨을 조절하거나 조명을 제어하는 ‘AI 숙박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야놀자는 헤이(heyy)와 호텔야자, 호텔얌, 에이치에비뉴 등 4개 호텔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가맹점에 보급된 지능형 객실 관리 시스템 ‘스마트프런트’에 AI를 연동한 AI 숙박 플랫폼도 구축할 계획이다.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활용한 야놀자 특화 서비스 개발, 복합공간 사업협력 등도 추진할 방침이다.

    두 회사는 앞서 2016년 ‘통신·숙박 연계 플랫폼 사업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협력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가치 확대와 신규 시장 선도에 앞장선다는 각오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KT와 야놀자의 협력으로 소비자에게 더욱 새롭고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편리한 AI 숙박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KT와 손잡고 AI와 IoT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연계한 숙박 플랫폼을 개발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혁신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로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슈+] 갈 곳 잃은 화웨이 5G 장비, 국내 이통사 선택은?

      화웨이의 5G(5세대 이동통신) 통신 장비를 두고 각국이 보안 우려를 표명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장비 선택에 관심이 쏠린다. LG유플러스가 화웨이의 5G 장비 도입에 긍정적인 입장을 내놓은 반면, S...

    2. 2

      야놀자-KT, AI 적용한 숙박 플랫폼 구축에 맞손 잡았다

      O2O(온‧오프라인 연계) 숙박 플랫폼 야놀자와 KT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숙박 시설을 만들기 위해 서로 손을 잡았다.야놀자는 KT와 AI 숙박운영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우...

    3. 3

      KT,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31일 공식 판매 돌입

      KT가 31일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를 공식 출시하고, 전국 KT매장 및 직영 온라인 KT샵에서 ‘갤럭시 워치’ 판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갤럭시워치는 지난 9일(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