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경기 북부·강원 영서 최대 150㎜ 비…전국 대체로 흐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북부·강원 영서 최대 150㎜ 비…전국 대체로 흐려
    화요일인 2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은 비가 오다가 전북은 아침에 그치겠다. 전라 내륙과 경남 내륙은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예보됐다.

    28∼29일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 경북 북부 30∼80㎜이며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 등은 150㎜ 이상 올 수 있다. 경북 북부를 제외한 남부 지방은 20∼60㎜ 비가 예상된다.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낮 동안은 충청도와 경기 남부, 이날 밤부터 29일 오전까지는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40㎜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충청도와 경북은 최근 많은 비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다시 강한 비가 내려 산사태와 축대붕괴, 저지대 침수 등의 피해가 예상되므로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비가 내리는 지역은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다. 낮 최고기온은 24∼31도까지 오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1m, 남해와 동해 앞바다 0.5∼1.5m로 일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8일 날씨 : 흐리고 가끔 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에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 20~26도, 낮 최고기온 24~32도.

    2. 2

      더위 온다더니… 남·중부 '물폭탄'

      태풍 솔릭이 지나간 뒤 “더위가 다시 시작되겠다”는 기상청의 예측과 달리 27일 전국 곳곳에서 집중호우로 물난리가 발생했다.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26일부터 이날 오후 4시까지 누적강수량이 200...

    3. 3

      전국 흐리고 시간당 최대 40㎜ 장대비…수도권은 낮부터 비 그쳐

      27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서울과 경기도, 강원도는 이날 오후부터 차차 비가 그쳤다가 28일부터 다시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 산지는 이날 오전까지 5∼20㎜의 비가 내리겠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