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영표 "'소득주도성장 성과없다' 비판, 번지수 잘못 찾은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7일 "소득주도성장은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효과와 관련해) 속도가 더디다는 비판은 받아들이겠지만 성과가 없다는 비판은 번지수를 잘못 찾은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영표 "'소득주도성장 성과없다' 비판, 번지수 잘못 찾은 것"
    홍 원내대표는 "최저임금 인상만 문제 삼아 모든 정책이 실패했고 경제가 파탄 날 것처럼 오도하는 것은 잘못"이라면서 "올 하반기와 내년에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에서 반드시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강조한 것처럼 우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소득주도성장이 왜 필요한지 다시 생각해야 하는데, 그 출발점은 불평등한 경제사회 구조로는 더 나은 사회가 될 수 없다는 데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해찬 대표가 강한 여당을 천명했듯이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위해선 우리 당이 더욱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당 지도부가 일치단결해 평화를 실현하는 평화정당, 민생 살리는 유능한 경제정당을 함께 만들겠다"고 했다.

    그는 8월 임시국회의 법안처리 문제와 관련해선 "민생경제법안 태스크포스(TF)를 통해 많은 부분 의견을 좁혔지만 아직 논의할 문제가 많다"며 "우리 당은 30일 본회의에서 일하는 국회, 민생을 살리는 국회가 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영표 "'소득주도성장 성과없다' 비판, 번지수 잘못 찾은 것"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관영 "소득주도성장, 아집으로 정책 추진 안 돼"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27일 소득주도성장을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힌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을 겨냥해 "아집으로 정책을 추진해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2. 2

      김병준 "소득주도성장 오기도 아니고… 이러려고 집권했나"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문재인 정부가 소득주도성장 정책 기조를 유지하는 데 대해 "분배 구조를 바로 잡는 데 많은 문제점이 있는데도 오기도 아니고 너무하다"고 말했다.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

    3. 3

      장하성 "고용 쇼크, 최저임금은 정책의 일부분" vs 野 "세금중독"…소득주도성장이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은 "최저임금 인상은 소득주도성장의 극히 일부분일 뿐이며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장 실장은 26일 기자간담회를 자청해 "최근의 고용·가계소득 지표는 소득주도성장의 포기가 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