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험관리 앱 1위… 숨은 보험금 찾고 청구까지 한번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터치 인슈어테크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보험관리 앱 1위… 숨은 보험금 찾고 청구까지 한번에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 다운로드 수가 지난 24일 기준 130만 건을 넘어섰다. 지난달 1일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뒤에도 앱을 내려받는 사람이 꾸준히 늘고 있다. 현재 서비스 중인 통합보험관리 앱 가운데 가입자가 가장 많다.

    보험독립법인대리점(GA)인 리치앤코는 지난 2월 초 굿리치2.0 버전을 선보였다. 2016년 9월 처음 출시한 1.0 버전에 이어 더욱 쉽게 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굿리치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 분석 등 보험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 방법은 간단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 또는 QR코드를 통해 앱을 내려받은 뒤 회원가입하면 된다.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넣으면 가입이 끝난다. 로그인해 쓰면 되지만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자신이 가입한 모든 보험 증권 조회가 가능하다. 자신이 든 보험이 몇 개인지, 어느 보험회사에 가입했는지도 몰랐던 소비자에겐 희소식이다. 이달부터는 ‘숨은보험금 찾기’ 기능을 추가해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생존연금 등을 조회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7월 말 기준 가입자가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은 5조3000억원에 달한다.

    굿리치에서 이용자에게 호평받고 있는 기능은 간단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다. 병원 진료 후 진료비 영수증 또는 진단서 등 관련 서류를 촬영해 앱에서 바로 제출할 수 있다. 보험사별 100만원 이하의 소액 보험금 청구를 가입된 보험별로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또 가입자의 보험금 청구를 돕는 전문인력 ‘보상청구팀’이 별도로 있어 고객 요청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는 손해보험사에 이어 생명보험사까지 보험금 청구 기능을 확대했다. 굿리치가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동안 이 앱을 통해 4만7000건 이상의 소액 보험금 청구가 이뤄졌다.

    이 외에 굿리치를 통해 보험 분석을 신청하면 보장 내역을 진단받고 하루 안에 리치앤코 보험 전문가의 상담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리치앤코에서는 2300여 명의 보험 컨설턴트가 전문적인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정환 기자 ceose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트코인 ETF 또 좌절… 관망세 당분간 지속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을 또다시 거절하면서 비트코인 가격 상승 기회가 수포로 돌아갔다. 다만 SEC가 재검토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힌 만큼 가상화폐 시장의 제도권 금융 진출 ...

    2. 2

      미운 오리가 백조로… 오피스텔 '대단지' 노려라

      공급과잉으로 한동안 분양이 뜸했던 오피스텔 분양이 이달 말부터 본격화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오피스텔은 연말까지 1만2000여 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수도권에서만 1만여 실이 집중적으로 분양된다. 1000실...

    3. 3

      부산, 청약 규제 풀릴까

      정부가 부동산 규제 지역을 추가 지정할 예정인 가운데 대표적 지방 침체시장인 부산에서 신규 아파트 분양이 시작된다. 부산은 지난해 ‘8·2부동산 대책’으로 7개 구(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