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강달러 지지하나… "소중한 달러로 돈 몰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커들로 백악관 경제위원장도 '달러 강세' 호평
    트럼프 강달러 지지하나… "소중한 달러로 돈 몰린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달러화 강세를 지지하는 듯한 발언을 내놨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윗을 통해 "우리 경제는 어느 때보다 좋다"면서 "전에 없이 드물게, 우리의 소중한 달러로 돈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 이익은 어느 때보다 좋고, 인플레이션은 낮고 기업 심리는 과거 어느 때보다 낙관적"이라며 "수십 년 만의 처음 우리의 노동자도 보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경제의 탄탄한 흐름을 부각하는 것은 새삼스러운 게 아니지만, 미국으로의 자금 유입과 맞물린 달러화 강세를 우호적으로 평가한 것이어서 주목된다.

    그동안 트럼프 대통령은 무역적자 해소를 위해 달러화 약세를 유도하는 입장을 취해왔다.

    지난달 20일엔 트윗을 통해 "중국과 유럽연합(EU) 등이 그들의 통화가치를 조작하고 이자율을 낮추고 있는데, 미국은 이자율을 올리면서 달러화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고 불만을 표시한 바 있다.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NEC)도 달러화 강세를 호평했다.

    커들로 위원장은 이날 CNBC 방송 인터뷰에서 "미국으로 자금이 흘러들어오고 있다.

    달러 강세는 (수입) 상품가격을 떨어뜨린다"면서 "달러 강세는 미국 내 자신감의 표시"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강달러 수용? 월스트리트 뒷통수를 친 트럼프

      세계 금융시장의 공포지수는 무엇일까요.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변동성지수(VIX)를 떠올리는 분이 많을 겁니다.VIX는 주식 시장의 변동성 척도로 쓰여왔습니다. S&P 500지수의 옵션 가격을 바탕으로 향후 30...

    2. 2

      트럼프, 또 '바이 아메리카' 명령 준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연방정부 인프라 사업에 미국산 제품을 쓰도록 의무화하는 ‘바이 아메리카(Buy America)’ 행정명령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바이 아메리카법&rsq...

    3. 3

      종전선언 놓고 트럼프 '복잡한' 속내…WP "곧 결단 내릴 수도"

      "비핵화 속도 높일 방법 찾아야할 수도…北 외교무대 나서는 9월 주목"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북한이 줄기차게 요구하는 한국전쟁 종전선언에 선뜻 응하지 않고 있는 까닭은 무엇일까.미국 워싱턴포스트(W...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