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목격자' 막판 다크호스 등극, '신과함께'·'공작' 넘고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화 '목격자' 이성민/사진=영화 '목격자' 스틸컷
    영화 '목격자' 이성민/사진=영화 '목격자' 스틸컷
    영화 '목격자'가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17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목격자'는 전날 16만1797명을 모으며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양강 구도를 보였던 '공작'은 16만169명, '신과함께-인과 연'(이하 '신과함께2')은 14만192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목격자'는 '공작', '신과함께2'보다 적은 스크린 수와 상영횟수에도 더 많은 관객을 모으면서 좌석점유율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로서 여름 막바지 다크호스로서 면모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목격자'는 목격자와 살인자가 서로를 목격했다는 설정의 현실 밀착형 스릴러다. 여기에 믿고 보는 배우 이성민, 김상호, 진경의 열연과 차세대 스릴러 악역의 탄생을 알린 곽시양의 합세로 입소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목격자'의 오프닝 스코어는 국내 대표 스릴러 흥행작 '곡성', '숨바꼭질'을 앞선 36만8936명이었다. 박스오피스 정상까지 차지한 '목격자'의 최종 흥행 기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과함께' vs '공작' vs '목격자' 여름 극장가 후끈 … 광복절 승자는 누구?

      극장가 블록버스터 대전 후반전의 막이 오른다. 8월의 마지막 휴일인 15일 광복절, 영화 '목격자'가 개봉한다. 앞서 개봉한 '신과 함께-인과연'(이하 '신과함께2'...

    2. 2

      한지민·안보현, 따뜻한 마음…크리스마스 앞두고 1억씩 기부

      배우 한지민과 안보현이 연말을 앞두고 잇따라 의미 있는 기부 소식을 전하며 따뜻한 울림을 전하고 있다. 각자의 자리에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두 사람의 행보는 선한 영향력의 모범으로 주목받고 있다.24일 소속사에...

    3. 3

      추영우 "연출가의 더 나은 소품이 되려고 합니다" [김예랑의 씬터뷰]

      담담한 말투였다. 스크린 데뷔작 개봉을 앞둔 소감도, 작품에 대한 이야기도 조심스러웠다. 하지만 이야기가 이어질수록 얼굴에는 기대감과 설렘이 불쑥불쑥 드러났다. "큰 화면에 제 얼굴이 나오는 게 로망이었거든요." 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